협회소식

  • Published : 2018.11.01

Abstract

Keywords

2018 제3차 이사회

3/4분기 업무실적 보고

본회(회장 이홍재)는 지난 12일 대전 유성 라온컨벤션호텔에서 제3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 날 보고사항으로는 ▲2018년도 주요업무 추진사항이 있었고, 논의사항으로는 ▲검정연구소 운영에 관한 사항 ▲규정 개정에 관한 사항 ▲2018 전국양계인대회 개최 계획이 있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업종별 가격조사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였다. 또한, 2018 전국양계인대회 개최를 확정하고 참여를 독려하기로 하였다.

산란계 후계농업인 대상 간담회

향후 산란업계 발전을 위해

본회는 지난 4일 대전 유성 라온컨벤션에서 산란계 후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산란계분야 현안사항과 관련 협회 추진사항 및 대응방안에 대해 산란계 2세 경영인 및 신규진입 농가들의 건의사항을 듣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후계농업인과 협회 등 관련업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모임(카페)를 만들어 정기적인 소통을 하기로 하였다(본문 142페이지 참고).

일본양계관련인들 본회 방문

양계현안 사항 협의

츠요시 시무라 교수를 비롯한 일본 양계관련인들은 지난 16일 본회 이홍재 회장을 방문 양계산업 현안에 대해 협의를 하였다. 이들은 국내 채란업 현안에 대해 관심이 높았으며, 특히 선별포장업에 따른 난각에 산란일자표기 의무화와 동물복지 추진현황에 대해 정보를 교환했다. 이홍재 회장은 상호간 양계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교류해 가기로 약속하였다.

채란위원회

10월 채란위원회 개최

채란위원회(위원장 남기훈)는 지난 17일 대전 라온컨벤션호텔에서 긴급 채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사항으로는 ▲고병원성 AI 특별방역대책 ▲2018 전국 양계인대회 개최 안내가 있었고 논의사항으로 ▲계란자조금거출기관 변경의 건 ▲계란 수급상황 의견수렴 ▲계란가격에 관한 사항이 있었다.

육계위원회

전문육계CEO과정

육계위원회(위원장 오세진)는 지난 4일~6일 3일간 전문육계CEO과정(14기)을 경북 상주 경천대 객주촌에서 개최하였다. 전문육계CEO과정은 농장경영 역량을 기르고 합리적인 경영방식 습득으로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10월 월례회의 개최

육계위원회는 지난 16일 대전 이바돔감자탕에서 10월 육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육계 사육환경별 생산성조사”연구용역 설명 ▲고병원성 AI 특별방역대책 ▲2018 전국양계인대회 개최 ▲전국 육계인 지도자 대회에 대한 보고 및 논의가 있었다.

종계부화위원회

제4차 종계부화순회토론회

종계부화위원회(위원장 연진희)는 지난 18~19일 양일간 종계부화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종계부화위원회 겸 지부순회 토론회로 ▲종계닭고기자조금 거출율 향상 방안 ▲종계장 경영 분석을 통한 종란원가산출에 대한 논의와 함께 ▲대기업 농업(축산)분야 진입제한 방안(형동조합 농장과식탁 김재민 이사) ▲종계업당면현안사항(본회 이홍재 회장)의 강의가 있었다.

전직원 토론회

산업별 현안과 대책에 대한 심층토론

본회는 지난 2일 본회 사무실에서 전직원이 모인 가운데 산업별 현안과 대책에 대한 심층토론을 진행했다. 이홍재 회장의 주재로 진행된 이번 토론회는 산란계·육계·종계 등 각 산업의 현안과 문제점 및 대책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자간담회 개최

2018 전국양계인대회 개최 안내

본회는 지난 15일 본회 사무실에서 축산 관련 전문지 기자를 초청해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홍재 회장은 간담회를 통해 지난 25일에 열리는 전국양계인대회를 안내하였다. 또한, 산란계·종계·육계의 현안사항에 대한 간단한 브리핑이 있었다.

직원 인사

장성영 차장 승진

본회는 지난 1일 홍보국 장성영 과장을 차장으로 승진 인사를 단행하였다. 장성영 차장은 월간양계 발간, 월간양계 광고, 대내외 홍보 및 언론사 협조, 한국국제축산박람회, 양계 다이어리·달력 제작, 홈페이지 관리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지회·지부 소식

논산종계지부

2018 종계인한마음대회

논산종계지부(지부장 정동채)는 지난 11일 논산 소재 노브레스컨벤션웨딩홀에서 논산 종계인의 밤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양계협회 이홍재 회장, 연진희 종계부화위원장, 논산계룡축협 임영봉 조합장, 논산시청 축산과 김경주 과장을 비롯한 회원 및 업계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