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 Published : 2018.09.01

Abstract

Keywords

채란위원회

8월 채란위원회 개최

채란위원회(위원장 남기훈)은 지난 9일 대전 유성 소재 라온컨벤션 호텔에서 8월 채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보고사항으로는 ▲ 계란 난각의 사육환경표시 홍보 ▲ 2018 하반기 전국 양계 질병 방역교육이 있었고, 논의사항으로는 ▲ 계란 유통 흐름 및 후장기 대응 논의 ▲ 채란산업 정책제안(안)이 있었다. 특히, 계란 가격 후장기에 대해 지속적인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해 대응할 것임을 다시 한번 다짐했다.

종계부화위원회

소위원회 개최

종계부화위원회(위원장 연진희)는 지난 17일 천안 소재 대명가든에서 소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논의사항으로는 ▲2018년 하반기 양계 질병 방역교육 계획 ▲종계농가와 계열화사업자 간의 동반성장(안) ▲종란판매표준계약서 논의가 있었다. 한편,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정부 세종컨벤션센터 강당에서 2018 전국 양계 질병방역교육이 개최된다.

본회 오봉국 고문

캄보디아 병아리 부화기 기증

본회 오봉국 고문(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교 명예교수)이 굿파머스의 캄보디아 사업장이 있는 캄퐁참 지역 가나안농군학교에 부화기 3대를 기증하였다.부화기는 1대당 1,000수를 부화할 수 있으며 굿파머스는 이 부화기를 통해 닭과 오리 등을 부화시켜 저소득 농가에 분양함으로써 농민들이 부업을 통해 소득을 증대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캄보디아 사업장에서는 부화한 새끼오리들을 현재까지 40농가에 100마리씩을 분양하였으며 추가로 20가정에 분양할 계획이다.

지회·지부 소식

천안채란지부

8월 야유회

천안채란지부(지부장 정종필)은 지난 10일 천안 소재 웨딩베리컨벤션에서 야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이홍재 회장과 정종필 지부장을 비롯해 83명의 회원이 참석하였다. 무더위에 농장관리에 힘쓰는 회원들 간의 휴식의 시간과 양계산업 발전을 위해 개최되었다.

원주시지부

야유회 개최

원주시지부(지부장 안기선)은 지난 26일 강원도 원주시에 소재한 큰돌산장에서 원주시지부 야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야유회에서는 본회 이홍재 회장을 비롯해 안기선 지부장 및 회원 80여 명이 참석하였다. 내빈소개와 인사말을 비롯하여 회원들 간의 식사시간이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는 폭염에 고생하는 양계인들의 마음을 다독이고 원주시지부의 단합을 돈독히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