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8.07.01

Abstract

Keywords

보일공업(주)

나고야 국제양계양돈 전시회 참가

보일공업(주)(대표 김현석)는 지난 5월 30일부터 3일간 나고야에서 개최된 국제양계양돈전시회(IPPS JAPAN '18)에 참가해 국내 기자재 우수성을 선보였다. 동사는 전시회 기간 동안 직립식 육계 사육시설 등 국내 제품을 선보여 참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동사는 일본 등 동남아시아 등에 국내 케이지를 보급하는 데 일조를 하고 있다.

주식회사농협사료

전국 대표 농가 선정

주식회사농협사료(대표 김영수)는 지난 24일 충북 청주 소재 더빈컨벤션웨딩에서‘제7회 대한민국 대표 농가 인증 기념식’을 갖고 한우·낙농·양돈·산란계 4개 축종의 수상자 6명을 시상했다. 산란계 부문 수상자는 최상목(경북 경주 에그파크)이다. 최상목 대표는 52주령 헨하우스 산란율이 89.1%로 전국 평균보다 10% 포인트가량 높았다. 한편, 농협사료는 2012년부터 대한민국 대표 농가를 선발해오고 있다.

대한제당(주) 무지개사료

하절기 강화 사료 공급 캠페인

대한제당㈜무지개사료(사료BU 윤영상 사업본부장)는 고객농장의 하절기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섭취량 저하 방지를 위해‘하절기 강화 사료공급 캠페인’을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본격적인 하절기에는 집중호우와 폭염이 반복될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에서 이번 하절기 강화 사료는 외부환경 요인으로 인한 체내 생리 활성 저하 요인으로부터 안정적인 생산성을 향상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사는‘하절기 강화 사료 공급 캠페인’이 고객농장의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고 고온 스트레스 예방, 생산성 저하 방지, 질병 저항성 강화 및 사료섭취량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고 설명하였다.

(주)동성코코팬

본사 이전

(주)동성코코팬(대표 이희태)가 사세확장을 통해 본사를 이전하였다. 동사는 본사 이전을 계기로 임직원 모두가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정진할 것을 다짐하였다.

(주)시내바이오

축사전용 세정제“케노칼”개발

(주)시내바이오(대표 김현수)에서 축사전용 세정제인 "케노칼"의 개발에 성공하였다. 케노칼은 의도치 않은 피프로닐과 피프로닐 설폰의 오염으로 인한 산란계 계사 내 오염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성능이 있어 많은 산란계 농가의 어려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케노칼은 다목적 세제 등과는 달리 희석액을 사용함으로 안전하고 세정 비용이 경제적이며 계사의 구조와 사용 지하수까지 고려하여 개발된 축사전용 세정제로 복잡한 전처리 과정 없이 세정과 헹굼만으로 작업이 이루어져 농가에서 좀 더 수월하게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게 개발되었으며 6월 1일~8일 전국4개 권역에 걸쳐 실시된 산란계 교육에서도 권장 세정제로 추천되었다.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

2018년 5월, 월간 최대 생산량 기록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대표 배수한, 이하 서울사료)는 2018년 5월, 77,520톤을 생산하여 자체 월간 최대 생산량 기록을 경신하였다. 생산관리 고문석 이사는 HACCP 시스템 운영을 통해 위생·안전성 확보를 바탕으로한 지속적인 생산 설비개선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 안정적인 사료 공급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월‘사랑의 계란 나눔’기부 진행

서울사료는 지난 5월 11일 농업회사법인 케이원(주)(대표 주재철)에서 구매한 계란(특란 15,000개)를 푸드뱅크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했다. 금월 기부에는 케이원 농장에서도 특란 6,000개를 함께 기부하여 사랑 나눔의 의미를 뜻깊게 해주었다. 금번 기부한 계란은 경북기초푸드팽크 10곳의 나눔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복지시설, 아동센터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배분되었다.

천하제일사료

6월 내부 교육 세미나

천하제일사료(주)(총괄사장 윤하운)가 6월 내부 교육 세미나를 통해 축종별 하절기 대응 방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상반기 정리 및 하반기 준비의 시간을 가졌다. 천하제일사료(주)은 지난 12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전국 각지에서 활동중인 지역부장 포함 1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6월 내부 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 금번 교육 세미나는 각 축종 팀에서 실시하고 있는 여러 활동을 통해 2018년 상반기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하반기를 준비하는 자리였다. 양계팀 PM 이정우 부장은 Non-GMO 신제품‘자연나음’과‘자연바람’의 출시배경에 대해“잔류물질 파동을 비롯한 여러 어려움을 겪고있는 시장 상황 속에서 고객 생산성을 증대시킬 방안에 대한 고민을 하며 신제품을 계획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양계연구소

2018 하이라인 연구포럼 개최

한국양계연구소(소장 김영환)는 지난 6월 13일~15일까지 대구(인터불고호텔), 나주(코어호텔), 이천(미란다호텔)에서 약 200여명의 농가들이 참여한 가운데‘2018하이라인 연구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하이라인 오설리반 박사가“하이라인 브라운의 개량 현황과 개량된 유전능력 발휘를 위한 영양”을 한국양계 TS 김점주 수의사가“AI 발생시 보상금 유지를 위한 제반구비 서류와 준비물”에 대해 각각 발표하여좋은 반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