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성섭, 정우석, 하지희, & 서상택. (2017). 벼 무논직파재배기술의 사용확산의 시스템 다이내믹스 동태분석. 농촌지도와 개발, 24(2), 99-115.
- 김웅, 이기권, 유영석, & 최돈우. (2014). 오디 시설재배조기 확산을 위한 수용요인분석. 농촌지도와 개발, 21(2), 29-56.
- 김종인, 길청순, 김기태, & 김원경. (2013). 마을단위 농업경영체 조직전략 및 운영요소 도출 연구. 농촌지도와 개발, 20(3), 777-822.
- 박덕병, 윤유식, & 이민수. (2009). 컨조인트 분석을 활용한 농촌 체재형 가족농원 관광상품개발. 관광학연구, 33(1), 303-325.
- 박우성, 서동균, & 이상용. (2009). 농가유형별 혁신기술 수용의 영향요인 분석. 농업경영.정책연구, 36(3), 509-539.
- 송영은, & 이수범. (2009). 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친환경 농산물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18(1), 257-274.
- 양수근. (2010). 쌀 시장의 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서울: 서경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유필화, & 박유식. (2002). 가격탄력성을 이용한 시장세분화의 가격차별화 전략 - 해운서비스를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17(2), 87-112.
- 윤석원, 정종성, & 진현정. (2011). 양곡판매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혼합곡 구매속성에 관한 컨조인트 분석. 식품유통연구, 28(1), 99-115.
- 임종원, 박형진, & 강명수. (2001). 마케팅조사방법론. 파주: 법문사.
- 정구현, 최영찬, 박흔돈, & 장익훈. (2010). 농업인의 혁신기술 수용 및 지속적 사용 변수간의 관계.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42(3), 109-137.
- 최흥규. (2009). 컨조인트 분석을 통한 새만금 관광개발 전략에 관한 연구. 농촌지도와 개발, 16(3), 615-641.
- 허필강. (2015). 컴퓨터 기반 interactive 정보수집 방법을 이용한 효과적인 컨조인트 분석 방법. 서울: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Agarwal, R., & Prasad, J. (1999). Are individual differences germane to the acceptance of new technologies? Decision Sciences, 30(2), 361-391. https://doi.org/10.1111/j.1540-5915.1999.tb01614.x
- Ajzen, I. (1988). Attitudes, Personality, and Behavior. Chicago, IL: Dorsey Press.
- Baidu-Forson, J., Bonny, R. N., & Waliyar, F. (1997). Utilizing conjoint analysis to design modern crop varieties: Empirical example for groundnet in Niger. Agricultural Economics, 16, 219-226. https://doi.org/10.1016/S0169-5150(97)00009-1
- Bennett, P. D., & Moore, N. K. (1981). Consumers' preferences for alternative energy conservation policies: A trade-off analysi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8(3), 313-321. https://doi.org/10.1086/208870
- Davis, F. D. (1989).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13, 319-340. https://doi.org/10.2307/249008
- Fishbein, M., & Ajzen, I. (1975).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Reading, MA: Addison-Wesley.
- Green, P. E., Tull, D. E., & Albaum, G. (1988). Research for marketing decisions, 5th ed. Englewood Cliffs, NJ: Prentice Hall.
- Kishore, R., Lee, J., & Mclean, E. R. (2001). The role of personal innovativeness and self-efficacy information technology acceptance: An extension of tam with notions of risk.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Systems(ICIS), Paper 57(pp. 469-474).
- Kretch, D., & Crutchfield, R. S. (1998). Theory and problems in social psychology. New York: McGraw-Hill.
- Myers, J. H., & Alpert, M. I. (1968). Determinant buying attitudes: Meaning and measurement. Journal of Marketing, 32(4), 13-20. https://doi.org/10.2307/1249332
- Olson, J. C., & Muderrisoglu, A. (1979). The stability of responses obtained through free elicitation: Implication for measuring attribute salience and memory structure. In Willian, L., Wilkie, NA-advances in consumer (pp. 269-275). Ann Hbor, MI: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 Parker, B. R., & Srinivasan, V. (1976). A consumer preference approach to the planning of rural primary health-care facilities. Operations Research, 24 (Septemberoctober), 991-1015. https://doi.org/10.1287/opre.24.5.991
- Peber, R. (1974). Handbook of marketing research. New York: McGraw-Hill.
- Rogers, E. M. (2003). Diffusion of innovations, New York: The Free Press.
- Tano, K., Swallow, R. M. K. B., Faminow, M. D., & Swallow, B. (2003). Analysis to farmer's preferences for cattle traits in West Africa. Ecological Economics, 45, 393-407. https://doi.org/10.1016/S0921-8009(03)00093-4
- Tsai, H. T., Hong, J. T., Yeh, S. P., & Wu, T. J. (2003). Consumers' Acceptance Model for Taiwan Agriculture and Food Traceability System. Journal of Anthropologist, 17(3), 845-856.
- Wittink, D. R., & Cattin, P. (1989). Commercial use conjoint Analysis: An Update. Journal of Marketing, 53(3), 91-96. https://doi.org/10.2307/1251345
- Wua, W. Y., Liao, Y. K., & Chatwuthikrai, A. (2014). Applying conjoint analysis to evaluate consumer preferences toward subcompact cars.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41(6), 2782-2792. https://doi.org/10.1016/j.eswa.2013.10.011
- Zhou, D., & Abdullah. (2017). The acceptance of solar water pump technology among rural farmers of northern Pakistan: A structural equation model. Journal of Cogent Food & Agriculture, 3(1), 1280882.
- 통계청 마이크로데이터 통합서비스(http://mdis.kostat.go.kr).
Cited by
- 목재펠릿시스템의 대체투자 가능성 분석 - 시설과채 사례 - vol.25, pp.3, 2018, https://doi.org/10.12653/jecd.2018.25.3.0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