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나영, 이소영(2017). 공과대학 캡스톤 디자인의 학습성과에 대한 자기조절 학습전략의 매개효과 검정, 공학교육연구, 20(5), 34-42.
- 김민웅, 조한진, 위선복, 김태훈(2016). 창의적 공학 설계 활동에서 팀 규모에 따른 상호작용 분석, 공학교육연구, 19(4), 14-23.
- 김상진(2015). 컴퓨터공학 분야 설계교육 방법론, 공학교육연구, 18(4), 66-75.
- 김진일(2017), 설계교과목의 효율적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사례 연구, 2017 공학교육학술대회 프로시딩, 65-66.
- 김진일(2018), 요소설계교과에서 프로젝트 수행의 이해를 위한 전략, 2018 공학교육학술대회 프로시딩, 59.
- 김태훈(2015). 전문가 인식 조사에 의한 공학 설계 능력의 정의 및 하위 영역과 요소 도출, 공학교육연구, 14(5), 3-9.
- 변문경(2018). 캡스톤 디자인 수업에서 학생들의 주제 경정 패턴 탐색, 공학교육연구, 21(1), 14-26.
- 변문경, 조문흠(2016). 공대 학생들의 프로젝트 주제 선정을 위한 초기 교수학습 지원 방안 탐구, 공학교육연구, 19(1), 37-46.
- 이건영(2017). 팀워크 능력 배양을 위한 팀 구성법, 공학교육연구, 20(1), 45-52.
- English, M. C. & Kitsants, A. (2013). Supporting Student Self-Regulated Learning in Problem and Project-Based Learning.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Problem-based Learning, 7 (2), 128-150
- Michaelsen, L. K, Knight, A. B, & Fink, L. D. (2004). Team-based learning: A transformative use of small groups in college teaching. (VA) Stylus Publishing.
- Stefanou, C, Stolk, J. D., Prince, M., Chen, J. C., & Lord, S. M., (2013). Self-regulation and autonomy in problem and project-based learning environments. Active Learning in Higher Education, 14 (2), 109-122. https://doi.org/10.1177/1469787413481132
- Walsh, E., Anders, K., Hancock, S., & Elvidge, L. (2013). Reclaiming creativity in the era of impact: Exploring ideas about creative research in science and engineering. Studies in Higher Education, 38(9), 1259-1273. https://doi.org/10.1080/03075079.2011.620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