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신승훈, 망하게 생긴 스키장, 왜?: 추운 겨울에도 할 게 많아서, 일요시사, 2016.
- 이상학, 횡성 웰리힐리파크 대규모 워터파크 내 달 착공, 연합뉴스, 2015.
- 윤설민, 이태희, "테마파크에서의 체험이 감정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체험마케팅 관점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제24권, 제2호, pp.289-308, 2012.
- 이희천, 김홍길, "아쿠아리움 체험에 따른 만족이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제주 아쿠아리움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제26권, 제6호, pp.89-110, 2014.
- 나상현, 박재환, "스키리조트 워터파크에서의 개별적 체험간 관계가 리조트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44권, pp.349-359, 2011.
- 한장헌, 이상현, "스키리조트 여가체험유형과 성격특성이 심리적 안녕감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제27권, 제10호, pp.251-271, 2015.
- 정대용, 채연희, 박원모, "고용가능성이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셀프리더십과 자기효능감의 이중매개효과," 대한경영학회지, 제29권, 제3호, pp.467-488, 2016.
- P. C. Verhoef, K. N. Lemon, A. Parasuraman, A. Roggeveen, M. Tsiro, and L. A. Schlesinger, "Linking transformational leadership and employee creativity in the hospitality industry: The influences of creative role identity, creative self-efficacy, and job complexity," Tourism Management, Vol.40, pp.79-89, 2014. https://doi.org/10.1016/j.tourman.2013.05.008
- 정진희, 원미순, 이수진, "사회복지학 전공 대학생의 사회복지 자기효능감과 진로결정수준 및 진로준비행동과의 관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3권, 제7호, pp.228-237, 2013. https://doi.org/10.5392/JKCA.2013.13.07.228
- 임규혁, 최용석, 이혜영, 한주희, "자기효능감이 온라인 게임몰입에 미치는 영향: 자기통제능력의 조절변수를 중심으로,"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제21권, 제3호, pp.131-141, 2010.
- 정혜욱, "예비 유아교사의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이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진로태도성숙의 매개효과," 한국교원교육연구, 제31권, 제1호, pp.95-115, 2014.
- H. D. Sara and A. Surendra, "Marketing for Happiness," Advances in Management, Vol.3, No.10, pp.7-14, 2010.
- A. Bandura, Self-efficacy: The exercise of control, New York: Freeman and Company, 1997.
- D. Grewal, M. Levy, and V. Kumar,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in Retailing: An organizing framework," Journal of Retailing, Vol.5, No.1, pp.1-14, 2009.
- P. C. Verhoef, K. N. Lemon, A. Parasuraman, A. Roggeveen, M. Tsiro, and L. A. Schlesinger, "Customer experience creation: Determinants, Dynamics and Management Strategies," Journal of Retailing, Vol.85, No.1, pp.31-41, 2009. https://doi.org/10.1016/j.jretai.2008.11.001
- 이연화, "축제 체험마케팅이 축제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관광경영연구, 제16권, 제4호, pp.231-251, 2012.
- 권문호, 윤지현, "농촌체험 관광상품 마케팅 전략 연구: 산청군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제25권, 제2호, pp.437-451, 2013.
- 오현정, 이벤트별 체험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11.
- B. J. Pine and J. H. Gilmore,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Havard Business Review, Vol.76, No.4, pp.96-105, 1998.
- A. Bandura, Social foundation of thought and action: A social cognitive theory, Englewood Cliffs, N. J.: Prentice-Hall, Inc, 1986.
- 전선혜, 자기효능감 및 불안과 스포츠 수행과의 구조적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1992.
- E. Diener, "Subjective Well-Being," Psychological Bulletin, Vol.95, No.3, pp.542-575, 1984. https://doi.org/10.1037/0033-2909.95.3.542
- 김경순, 김정남, 박원모, "대학생의 심리적 안녕감 구성개념 분석," 인문과학논총, 제11권, 제1호, pp.1-22, 2012.
- E. Diener, "Assessing subjective well-being: Progress and opportunities," Social Indicators Research, Vol.31, pp.103-157, 1994. https://doi.org/10.1007/BF01207052
- W. Boulding, A. Kalra, R. Staelin, and V. A. Zeithaml, "Dynamic Process Model of Service Quality: From Expectations to Behavioral Intention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30, No.1, pp.7-27, 1993. https://doi.org/10.2307/3172510
- E. Diener, C. N. Scollon, and R. E. Lucas, "The evolving concept of subjective well-being: the multifaceted nature of happiness," Advances in Cell Aging and Gerontology, Vol.15, pp.187-219, 2003 https://doi.org/10.1016/S1566-3124(03)15007-9
- 이임정, 자기효능감과 주관적 행복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09.
- 남은영, 이재열, "행복감, 사회자본, 여가: 관계형 여가와 자원봉사활동의 함의를 중심으로," 한국사회학, 제46권, 제5호, pp.1-33, 2012.
- 이충순, 정현영, "호텔고객의 예술적체험이 고객만족도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6권, 제2호, pp.410-419, 2016. https://doi.org/10.5392/JKCA.2016.16.02.410
- 이신전, 펑펑, "테마파크에서의 체험요소가 방문객 몰입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5권, 제6호, pp.499-508, 2015. https://doi.org/10.5392/JKCA.2015.15.06.499
- 박경환, "평생학습자의 다중역할 몰입이 주관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제14권, 제4호, pp.151-184, 2011.
- 안세희, 기능적 일치성과 자아일치성이 고객가치와 소비감정, 행동의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커피전문점 이용자를 대상으로,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R. M. Baron and D. A. Kenny,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Vol.51, No.6, pp.1173-1182, 1986. https://doi.org/10.1037/0022-3514.51.6.1173
- 조상리, 강명주, "판매원의 성격과 감사성향이 심리적 안녕감과 친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경영과 정보연구, 제33권, 제4호, pp.119-135,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