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병택, 김영헌, "모바일 증강현실 정보시각화 분석을 통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연구", 디자인지식저널, 제16권, pp72-81, 2010.12.
- 이정모, "'체화된 인지(Embodied Cognition)' 접근과 학문간 융합 : 인지과학 새 패러다임과 철학의 연결이 주는 시사", 철학사상, 41호, pp.27-66, 2010.11.
- Donald A. Norman, 이창우, 김영진, 박창호 공역, "디자인과 인간심리", 학지사, pp.15-54, 1996
- Lev Manovich, 서정신 역, "뉴미디어의 언어, 생각의나무", pp.118-144, 2004
- 노주환, UX Design: 사용자가 경험하는 모든 것을 디자인하라, 멘토르, pp192-266, 2011
- Place IKEA furniture in your home with augmented reality, https://youtu.be/vDNzTasuYEw, 2015.6.
- Matt Hamblen, 4 years in, augmented reality in smartphones has yet to catch on, http://www.computerworld.com/article/2489346/mobile-apps/4-years-in--augmented-reality-in-smartphones-has-yet-to-catch-on.html, Computer World, 2014.5.
- The 5 Competencies of User Experience Design, http://www.uxmatters.com/mt/archives/2007/11/images/FiveCompetencies.pdf,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