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곽기상. (1988). 고등학교 학생들의 학교학습에 대한 태도와 그 관련변인.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권영길. (2006).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만족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노인복지 연구 , 33, 103-125.
- 김기석. (1980). 학습습관검사 해설 및 시행요칙. 서울: 코리언테스팅 센터.
- 김미량, & 김진숙. (2007). 사이버 가정학습에 대한 학 습자의 태도 및 만족도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7(10), 44-58. https://doi.org/10.5392/JKCA.2007.7.10.044
- 김진모, 김진군, 마상진, 전영욱, 이진화, & 주현미. (2007). 농업인 교육 프로그램 분석. 농업교육과 인적 자원개발 , 39(1), 99-116.
- 김학섭. (2015). 농업교육훈련의 학습전이 관련 요인간 구조적 관계분석.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김현영. (2010). 업무환경, 프로그램, 학습자특성, 학습 성과, 전이의 구조적 관계. 전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김형주, 배성의, & 김정태. (2015). 농학계 대학의 실태와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농학계 대학 교수들의 의견을 중심으로.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47(2), 23-46.
- 남민우. (2010). 대학생 모바일 러닝 사용의도와 관련 요인 구조방정식 모델.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박성열, & 남민우. (2012). 정보기술수용모델을 적용한 대학생 모바일러닝 사용의도와 영향요인 간 구조적 관계 분석. 교육정보미디어 연구, 18(1), 51-75.
- 박성열, 차승봉, & 문승태. (2015). 농업 마이스터대학 재학생들의 사이버교육 이용의도 영향요인 분석.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 47(1), 1-25.
- 박성열, 최승철, 차승봉, 김재선, & 송민영. (2011). 기술수용모델(TAM)을 이용한 농업교육프로그램 참여 의향도 분석과 향상 방안. 농업경영.정책연구, 38(3), 475-502.
- 박성열, 최승철, 차승봉, 정승화, & 김기주. (2012). 구조방정식 모델을 이용한 농업마이스터 대학 교육프로그램 교육효과성 연구. 농업경영.정책연구 , 39(1), 21-49.
- 박용석. (2014). 교육훈련프로그램 특성이 학습전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박혜진. (2008). 웹기반학습에서 학습몰입과 인터넷 중독이 학습동기와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박혜진. (2013). SNS 활용 대학수업에서 학습실재감, 학습몰입, 학습만족도, 학습지속의향 간의 구조 관계 분석.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박혜진, & 유병민. (2014). SNS 활용 대학수업에서 학습실재감과 학습몰입, 학습만족도가 학습지속으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구조 관계 분석. 교육정보미디어 연구 , 20(4), 675-704.
- 유평준. (2003). 원격교육에서 운영의 중요성과 교수자, 운영자, 학습자의 역할에 대한 논의. 한국원격교육학회, 3(1), 161-178.
- 양지영. (2011). 개인적 특성, 교육훈련 프로그램 및 조직환경 특성용인이 은행서비스 교육훈련 전이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이민규. (1994). 대학신입생의 입학성적과 학업수행에 대한 일 연구. 아주대학교 학생생활연구 , 8, 39-55.
- 장우환, 정호찬, & 이순석. (2011). 농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의 효율성 분석.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43(3), 95-117.
- 정철영, 박행모, 강대구, 나승일, 김진모, 이찬, & 정진철. (2007). 농업교육학 개론. 서울: 서울대학교 출판부.
- 조아라, & 노석준. (2013). 원격대학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학습몰입, 학습태도, 학습만족도,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분석. 교육공학연구, 29(4), 849-879.
- Astin, A. W. (1993). What matters in college: Four critical years revisited. San Francisco, CA: Jossey-Bas.
- Bloom, B. S.(1976). Human characteristics and school learning. New York: McGraw-Hill.
- Chemers, M. M. (2001). Academic self-efficacy and first-year college student performance and adjustment.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3(1), 55-64. https://doi.org/10.1037/0022-0663.93.1.55
- Davis, F. D. (1989).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13(3), 319-340. https://doi.org/10.2307/249008
- Gardner, R. C. (2004). The attitude/motivation test battery: International AMTB research project. The University of Western Ontario, Canada.
- Guilford, P. (1959). Personality. New York: McGraw-Hill Book Company.
- Harvey, L. (2001). Student feedback: A report to the higher education funding council for England. Centre for Research into Quality. the University of Central England in Birmingham.
- Keller, J. (1983). Motivational design of instruction. In C. Reigeluth (Ed.), Instructional design theories and models: An overview of their current status (pp. 386-434). Hillsdale, NJ: Erlbaum.
- Kirkpatrick, D. L. (1994). Evaluating training programs: The four levels. San Francisco, CA: Berrett-Koehler.
- Park, S. Y. (2009). An analysis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in understanding university students behavioral intention to use e-learning. Educational Technology & Society, 12(3), 150-162.
- Phillips, J. (1997). Return on investment: In training and performance improvement programs. Houston, Texas: Gulf Publishing Company.
- Richardson, J. C., & Swan, K. (2003). Examining social presence in online courses in relation to students' perceived learning and satisfaction. Journal of Asynchronous Learning Networks, 7(1), 68-88.
- Shin, N. (2003). Transactional Presence as a critical predictor of success in distance learning. Distance Education, 24(1), 69-86. https://doi.org/10.1080/01587910303048
- Subramaniam, P. R., & Silverman, S. (2000). Validation of scores from an instrument assessing student attitude toward physical education. Measurement in Physical Education and Exercise Science, 4, 29-43. https://doi.org/10.1207/S15327841Mpee0401_4
- Swan, K., Shea, P., Fredericksen, E., Pickett, A, Pelz, W., & Maher, G. (2000). Building knowledge building communities: Consistency, contact and communication in the virtual classroom. Journal of Educational Computing Research, 23(4), 389-413.
- Taylor, S., & Todd, P. (1995). Assessing IT usage: The role of prior Experience. MIS Quarterly, 19(4), 561-570. https://doi.org/10.2307/249633
- Wachtel, H. K. (1998). Student evaluation of college teaching effectiveness: A brief review. Assessment and Evaluation in Higher Education, 23(2), 91-211.
- Wolman, B. (1989). Dictionary of behavioral science. SD: Academic press.
Cited by
- 농대생의 농업교육훈련 만족도, 학습전이, 학습지속의향에 관한 구조적 관계 분석 vol.23, pp.3, 2015, https://doi.org/10.12653/jecd.2016.23.3.0233
- 성인학습자의 지각된 유용성과 태도가 학습몰입과 학습실재감에 미치는 영향 vol.23, pp.4, 2016, https://doi.org/10.12653/jecd.2016.23.4.0449
- Analysis of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intention to use MOOC vol.39, pp.3, 2015, https://doi.org/10.18612/cnujes.2018.39.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