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고래영 외 (2009). 모바일 환경에서의 Sage-Math의 개발과 선형대수학에서의 활용.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 논문집>, 23(4), 1023-1041.
- 교육과학기술부 (2011).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별책 8].
- 교육과학기술부 (2012).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 2012.1.10 홍보담당관실 보도자료.
- 권오남 외 (2013). 고등학교 스토리텔링 모델 교과서 개발. 한국과학창의재단 연구보고서 2013-8.
- 김경원․이상구 (2013). 모바일 선형대수학 스마트폰 콘텐츠 개발과 활용.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 논문집>, 27(2), 121-134. https://doi.org/10.7468/jksmee.2013.27.2.121
- 김경원․이상구․이재화 (2011). Excel Grapher: 역동적 함수 그래프 도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 논문집>, 25(2), 309-321.
- 김덕선 외 (2008). 선형대수학 교육에 적용되는 양방향 콘텐츠 기반의 MathML 과 JAVA 도구에 관한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7(1), 76-90.
- 김미경 외 (2012). 201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수학.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서 RRE 2012-2-3.
- 류수열 외 (2011). 스토리텔링과 교과서 편찬 연구. 서울: 금성출판사.
- 송정란 (2007). 스토리텔링의 이해와 실제. 서울: 문학아카데미.
- 이상구․장지은․김경원 (2013). Sage와 GeoGebra를 이용한 선형대수학 개념의 Visual-Dynamic 자료 개발과 활용.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 논문집>, 27(1), 1-17. https://doi.org/10.7468/jksmee.2013.27.1.001
- 이재학 외 (2013). 중학교 스토리텔링 모델교과서 개발자료. 교육과학기술부.
- Casey, B. et al. (2008). Use of a storytelling context to improve girls' and boys' geometry skills in kindergarten.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 29, 29-48. https://doi.org/10.1016/j.appdev.2007.10.005
- Ham, Y. & Lee, S.-G. (2005). New Learning Environment of Linear Algebra in Korea. J . KSME Ser. D, 9(1), 57-66.
- Hauscarriague, A. (2008). Teaching Mathematics Through Stories in High School and Community College,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California(USA): Claremont Graduate University.
- Kim, D.-S. & Lee, S.-G. & Markowsky, Greg (2010). Mobile Sage-Math for Linear Algebra and its Application. The Electronic Journal of Mathematics and Technology, 4(3), 1-13.
- Lee, S.-G, Kim, K.-W & Lee, J. H. (2013). Sage matrix calculator and full Sage contents for linear algebra. The Korean Journal of Mathematics, 21(4), 503-521. https://doi.org/10.11568/kjm.2013.21.4.503
- Lee, S.-G et al. (2012). Laboratory Manual for Calculus with Sage. Seoul(Korea): KyungMoon Pub.
- Roberts, N., & Stylianides, A. J. (2013). Telling and illustrating stories of parity: a classroom-based design experiment on young children's use of narrative in mathematics. ZDM the International Journal on Mathematics Education, 45(3), 453-467. https://doi.org/10.1007/s11858-012-0474-2
Cited by
-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향상과 Sage 도구를 이용한 수학교육 vol.29, pp.1, 2014, https://doi.org/10.7468/jksmee.2015.29.1.19
- 중위권 공과대학 신입생들의 수학적 성향의 변화 분석 vol.29, pp.4, 2015, https://doi.org/10.7468/jksmee.2015.29.4.745
- 대학의 미적분학 교과목에서 수업 방식에 따른 교육 효과 고찰 vol.30, pp.1, 2014, https://doi.org/10.7468/jksmee.2016.30.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