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축산업계소식

  • Published : 2013.01.01

Abstract

Keywords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

인사발령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원장 조규담)은 지난 11월 30일 실ㆍ처장급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농촌진흥청

가축분뇨 처리시설과 관련기술 평가

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은 올해 실시한 가축분뇨처리시설과 관련기술 평가결과 정보를 농촌진흥청과 국립축산과학원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올해 평가에는 5개 업체와 6개 시설에 대한 평가결과 정보가 공개됐다. 이번 평가에서는 평가정보 제공 후 5년이 지난 시설, 즉 2007년에 평가정보가 제공된 시설들에 대해 재평가했으며, 그 중 평가기준을 충족한 시설은 올해 평가정보 제공대상에 포함됐다. 평가신청과 관련한 기타 상세사항은 국립축산과학원 정광화 연구사(031-290-1732)에게 문의하면 된다.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경기도본부, 도본부협의회 개최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경기도본부(도본부장 이성식)는 가축위생방역업무의 효율적 수행을 위하여 지난 12일“도본부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방역본부 이성식 도본부장, 경기도 북부청사 김성식 수의정책팀장, 축산위생연구소 김만중 소장, 경기도 북부 축산위생연구소 이재구 소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구제역·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PAI) 등 주요악성전염병에 대한 선제적인 예방을 위하여 각 기관 및 생산자단체의 실시간 정보교류와 대응책을 마련하자는데 의견을 나누었다.

한국양계농협

내년 매출 목표 1천 332억원

한국양계농협(조합장 오정길)은 지난 11월 27일 서울 광진구 소재 한강호텔 토파즈홀에서 임시대의원대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을 승인했다. 한국양계농협은 이번 대의원대회를 통해 판매사업 부문에서 계란 500만개 판매, 682억원 매출을 목표로 자체 판매망을 확충할 계획이며 거래처 영업력 강화와 유통망 선진화를 통한 신뢰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구매사업 부문에서는 조합 목계촌 사료의 일반사료 공장 임가공 확대로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핵심조합원에 대한 농가 컨설팅을 강화할 계획이며 52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사)친환경축산협회

3대 집행부‘석희진 호’공식 출범

(사)친환경축산협회(회장 석희진)는 지난 13일 농협서울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제2·3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석희진 제3대 회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친환경축산의 저변 확대를 위해 애써 온 정종극 본회 2대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의 노고와 업적을 이어받아 앞으로 광의의 친환경축산 개념을 정립, 장기적인 친환경축산 발전방안을 마련하는 등 지속 가능한 축산업 육성방향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양계발전협의회

겨울철 양계장 질병교육 및 동향 분석

양계사료PM들은 지난 19일 본회 회의실에서 겨울철 농장 질병관리를 위한 주요질병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인터베트코리아 김영인 수의사를 강사 초빙하여 겨울철 환절기 부족 등으로 인하여 농가에 큰 피해를 발생시키는 ND, IBD, 뉴모바이러스에 대한 발생요인과 동향, 해결방안에 논의를 나누었다.

한국농민연대

식량주권 실현! 농정대개혁 쟁취! 2012 전국농민대회

지난 11월 27일 한국농민연대(상임대표 이준동)는 서울시청광장에서 식량주권 실현과 농정대개혁 쟁취를 위한 2012 전국농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미FTA 폐기 및 한·중FTA 중단 △식량자급률 50% 실현 △기초농산물 국가수매제 실시 △지속가능한 농업농민 정책 실현 △여성농민 권리보장 △축산농가 생산기반 유지와 가격안정 등 6대 핵심과제를 제시하고 여야가 모두 수용할 것을 적극 촉구했다.

한국가금학회

2014 아태가금학회(APPC) 준비상황 점검

한국가금학회(회장 한재용)는 지난 21일 대한양계협회 사무실에서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2013년도 계획 및 2014년 아·태가금학회(APPC)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3년도 임원 및 이사를 확정짓고 5월에 개최될 춘계심포지움 주제에 대해 논의하였다. 한재용 회장은 2012년도 임원에서 재무위원장에 민원기(경상대) 교수를 선출하고 총무간사에 김지혁(축산과학원) 박사를 새롭게 선임하면서 임원진을 확정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