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3.09.01

Abstract

Keywords

한국원종

최충집 신임 대표 선임

한국원종(대표 최충집)는 지난 7월 1일 신임 사장에 최충집 씨를 선임했다. 최 사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마니커 대표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또한, 보다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사무실을 이전하였다.

▲ 최성천 조합장

경력 사원으로 정현석 과장 영입

한국양계TS(주)·한양부화장

한국양계TS(주)·한양부화장(대표 김윤호)에서는 영업부에 정현석 과장(사진)을 경력직원으로 채용하여 본사에서 기본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8월 1일부로 영남지역을 담당하게 되었다. 앞으로 이순삼 영남 출장 소장과 함께 영남지역 초생추 영업을 담당 할 예정이다.

▲ 김윤호 과장

장 건강을 위한 항생제 대체제 “비디프리 장강”

구을리주식회사

구을리(주)(대표 문치웅, www.gueulri.com)는 천연물 유래 신소재를 이용한 바이러스 및 세균성 질병 예방 및 치료를 위한 기술 개발 법인이다. 양계 분야의 제품 구성은 바이러스 및 호흡기 건강 제품, 장 건강 제품, 면역력 개선제 등이 생산, 판매되고 있다. 이들 제품 중 장 건강을 위한 “비디프리 장강”은 천연물 신소재를 이용한 제품으로 최근의 항생제 사용 규제와 사료 품질 문제, 고온 다습으로 인한 세균 증식 환경 등으로 영향 받는 장의 건강관리를 위해 화학 항생제 대체제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작용은 장내 유해 미생물의 서식과 증식을 억제하여 영양소 이용율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장내 환경 개선으로 소화흡수 촉진 및 장관 면역 활성화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나타나는 주요 효과로는 사료 바뀜 시기에 나타나는 설사 발생 방지 및 설사해소, 유해 미생물 방지 및 억제로 원활한 사료 섭취 도움, 소화기능 개선으로 지속적 증체, 계사 바닥이 질어지는 문제를 해결한다. “비디프리 장강”은 화학 항생제 사용을 줄여나가는데 선두적인 제품으로 국민 보건 건강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썸벧(주)

신제품 출시

한국썸벧(주)(대표 김달중)은 그로맥스, 비타케어, 암푸콕신액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암푸콕신액은 암프롤리움 20% 액제로서 휴약기간 1일이다. 암푸콕신액은 콕시듐 원충을 유충단계에서 억제시킴으로써 닭의 콕시듐증을 근본적으로 치료시켜준다. 비타케어는 가축이 필요로 하는 모든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가장 이상적으로 배합되어 비타민의 결핍증과 고온스트레스에 의한 가축의 생산성저하 방지, 가축의 발육 및 성장촉진, 항병력 강화, 피부병예방, 배깃털 빠짐 예방, 비품감소에 효과, 수정률, 산란율, 부화율 향상에 최대의 상승작용을 가져오게 하는 액상종합영양제이다. 비타민 결핍증 예방 및 치료, 가축 및 가금의 발육 및 성장촉진, 항병력 강화, 스트레스 예방, 수정률, 산란율 및 부화율 향상, 유산 및 번식장애 예방의 효능·효과가 있다. 또한, 그로맥스는 성장촉진, 사료효율개선, 수정률 및 부화율 향상, 산란휴지의 방지 및 산란율 증가, 질병 발생 억제, 영양장애 방지 등 효능 및 효과가 있다.

(주)동진BLS

하절기 번식성적개선제 DJ비타그라 출시

(주)동진BLS(총괄대표 김상중)는 지난 5일 하절기 번식성적을 개선할 수 있는 DJ비타그라 사료첨가제를 개발하여 제품출시를 하였다. DJ비타그라는 하절기 고온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데 큰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으며, 부가적으로 면역력 및 사료섭취량을 증대시키는 기능도 갖고 있다. 본 제품은 100% 유럽산 고품질 원료를 사용하며, 생산자 직접유통 및 판매단계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원료와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된 제품을 양축농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와 더불어 먼저 출시된 광범위 영양제인 DJ비타와 DJ비타골드도 품질과 가격적인 면에서 시장에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당사는 고품질과 안정성이 확보된 원료를 기반으로 기타 첨가제들도 개발중이며, 앞으로도 양축농가에 생산성향상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꾸준한 연구와 노력을 할 것이다.

동남농원

사세확장을 통한 동남하우스 재창업

양계자재센터와 동남 부화장을 운영하는 동남농원(대표 윤용구)은 1974년도 영등포 당산동에서 동남하우스를 설립하여 운영해 오다 일시 휴업 이후 사세확장을 통해 동남하우스를 재창업했다. 다년간의 경륜과 탄탄한 신용을 앞세워 시설재배하우스, 양계용 사육하우스를 제작시공하며 파이프 및 부자재를 공급한다. 대표 상호는 동남농원으로 동남하우스, 양계자재센터, 동남부화장 등 3계열로 사업에 정진한다. 하우스사업은 9월 중순부터 시작한다.

대한제당

중국 허난성 제4공장 건설투자 MOU 체결

대한제당(대표이사 이명식)은 지난 7월 18일 중국 천진채홍사료유한공사와 허난성 신샹시 펑치우산업구에서 펑치우현 인민정부와 허난성 제4공장 건설투자 MOU 조인식을 가졌다. 조인식에는 채홍사료의 민경호 총재와 김창구 전무, 중국 신샹시 상무국 슈에용홍 국장과 펑치우현 리후이 당서기 등 지방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000㎡의 부지에 연간 6만 톤 생산 규모인 허난성 공장은 채홍사료의 텐진, 칭다오, 난징에 이은 중국 내 4번째 공장으로 2014년 9월 완공 예정이다.

2013년 8월 전국 영업회의

대한제당㈜ 무지개사료(사료BU장 이강환)는 지난 2일~3일 간 경기도 안성 TS인재개발원에서 전체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8월 전국영업회의’를 개최하였다. 무지개사료는 최근의 축산시장을 축산물 시세의 하락, 배합사료 원료가격의 급등 등으로 최대의 위기상황이라고 정의하고 이를 관심, 소통, 희망 3가지 키워드로 고객과 함께 극복하자고 다짐하였다. 먼저 우리의 고객에게 지금보다 더욱 관심을 기울여 축산사업에 고객의 모든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도움과 배려를 강조하였다. 또한 고객과 회사 간 의사전달을 확대하여 가장 중요한 포인트를 공유하고 극복하기 위한 소통을 명확히 하였으며, 고객과 동반자의 관계로 희망을 가지고 현재의 축산시장 위기를 극복하자고 결의하였다.

(주)이지팜스

2013 하반기 영업전진대회

㈜이지팜스는 2013년 하반기 영업전진대회를 지난 7월 19일 1, 2부 형식으로 나눠 오전에는 이지팜스 본사 대강당, 오후 체육행사는 천안 태조산청소년수련원에서 실시하였다. 오전 회의에는 전반기 실적에 대한 종합평가 및 하반기 마케팅전략에 대해 축종PM들의 발표가 이어졌으며, 축종사업부(팀)별 목표달성 구호를 외침으로써 목표달성결의를 재다짐하는 시간이였다. “이지팜스”의 C.I와 핵심가치인 열정, 도전, 공헌, 신뢰 총 5가지 주제로 도미노 게임을 진행하였다. 도미노를 손끝에 힘을 주며 하나하나 정신집중하며 세웠지만 여기저기 들리는“뜨악”소리와 함께 세워놓은 도미노가 허물어지기도 하였지만 서로 힘을 합쳐 이지팜스 영업직원들이 집중력을 발휘하고 한마음이 될 수 있었던 행사였다.

(주)트루라이프

앙골라 정부 농업성 대표단 서부사료(주)·GMG 종돈장 방문

(주)트루라이프(대표이사 정세진, 이하 서부그룹)에서 지난 9일부터 23일까지 앙골라 정부 농업성 대표단을 초청하여 서부사료(주) 및 GMG종돈장 등 방문 교육을 진행 했다고 전했다. (주)트루라이프에서 야심차게 추진 중인 앙골라 육계계열화 프로젝트 중 컨설팅 3단계 과업의 일환인 프로젝트 인원 교육을 위해 8월 6일부터 15박 16일 일정으로 내한한 앙골라 정부 농업성(우리나라 농림수산부에 해당) 축산과장 등 대표단 일행을 초청하여 서부사료의 친환경 공장운영 현황과 세계적인 수준의 종돈을 보유한 GMG종돈장의 시설 및 운영시스템 등을 견학했다. 특히 이번 방한 기간 동안 대표단 일행은 대한민국 선진 축산 기술력과 인프라, 축산경영 노하우를 직접 체험하고 축산업의 세계적인 수준을 인정하여, 현재 앙골라 육계계열화 사업부문 컨설팅업체로 선정돼 컨설팅을 시행 중인 (주)트루라이프와 타 축종분야로의 컨설팅 확대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기도 했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

‘기술연구소’ 평창에 개원

지난 7월 30일 (주)카길애그리퓨리나(사장 이보균)는 평창에 한국 축산의 미래를 이끌 동물 영양 기술의 요람인 ‘기술연구소’ 개원식을 개최하였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 기술연구소는 2011년 서울대와의 산학 협력의 일환으로 평창 그린 바이오 과학 기술연구원에 설립이 시작되었다. 부지 2000평, 건평 440평, 지상 2층 규모로 실험실, 연구소, 교육을 위한 회의실이 완비되어 올해 7월에 완공 되었다. 특히 서울대가 그린바이오 단지에 동물영양회사로 유일하게 카길애그리퓨리나를 유치하여 성공적인 산학 협력의 사례가 되어 업계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 연구소는 개원과 동시에 모기업 카길의 글로벌 기술을 한국에 맞게 보다 빨리 적용하는 다양한 연구와 실험을 진행하여, 고객을 가까이하는 혁신 기술을 계속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 축산 차별화를 위한 한우 연구도 병행 할 계획이다. 특히, 카길 아태지역 고객과 임직원 주요 교육 센터로 리더쉽센터로 인재 양성의 메카 역할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주식회사 한국축산의희망 서울사료

사랑의 계란 나누기

서울사료(대표 배수한) 경인사업부는 지난 14일 이천시 선양 푸드뱅크에 계란 10,000개를 기부하였다. 이번 행사는 계란 소비 촉진과 완전 식품인 계란의 국민적 안전 먹거리 홍보를 위하여 서울사료 영업 및 일부 직원들의 자발적 기부 참여 형태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에 설성양계도 기부에 적극 동참하여 행사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해 주었다. 서울사료의 우수고객인 설성양계는 지난 20여 년간 신뢰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계란을 생산해오고 있으며, 친환경 축산물 및 HACCP 인증을 통한 엄격한 품질관리와 위생적인 생산관리로 품질 높은 계란을 생산하여 안전한 축산물의 공급에 이바지 하고 있다. 서울사료는 지난 5월부터 매달 지역별로 순회하면서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와 회사 후원금으로, 계란 10,000개씩을 농가 참여와 전국 푸드뱅크의 협조를 통하여 자원봉사 기부를 시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기부를 진행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