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2.07.01

Abstract

Keywords

한국양계TS(주)

엄주철 이사, 상무이사 승진

한국양계TS(주) (대표 김윤호)는 엄주철 초생추 영업담당 이사를 영업 총괄관리 상무이사로 승진·발령하였다. 엄주철 상무이사는 고창 양계와 중원 농장을 거쳐 지난 1998년 한국양계TS(주)에 입사하여 초생추 판매에 많은 역량을 발휘해 오고 있다. 금년도 정기 승진인사에서는 영업부 김지헌 대리와 부화 생산부 김창열 대리가 과장으로 승진·발령되었다.

▲ 엄주철 이사

(주)카길애그리퓨리나

평택당진항 외국인투자 지역에 새로운 사료공장 기공식을 갖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 이보균)는 지난 평택당진항 외국인 투자 유치 지역에 새로운 사료공장 기공식을 갖었다. 새로이 건설될 카길애그리퓨리나 공장은 총 1,000억 원 규모의 투자로 2014년 5월 준공 예정이며, 연간 총 생산규모 87만 톤으로 전 세계 카길 공장 중 최대 규모이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 대표 이사 이보균 박사는 “이번 새로운 사료공장을 위한 대규모 투자는 대한민국 사료 및 축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대한 신뢰를 나타내는 것으로 우리 고객에게 더욱 발전된 기술과 우수하고 안전한 품질의 제품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이번 새로이 건설되는 공장과 더불어 (주)카길애그리퓨리나는 현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연구기술센터를 평창에 건설 중이며, 오는 10월 준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카길애그리퓨리나는 고객중심의 혁신, 현장중심의 연구기술 적용, 그리고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고려비엔피

『달구방 N 플러스』및『달구방 B 플러스』동남아 시아 양계질병 컨트롤에 큰 기여

(주)고려비엔피 (대표이사 송기연)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태국 방콕에서 동남아시아 주요 사양가와 양계 컨설턴트들이 모인 2012 Poultry Health Conference에 참석하였다. 우리나라 농림수산 검역검사본부 격인 말레이시아 Veterinary Research Institute의 Dr.Mohamed는 유전형 7형 뉴캣슬병 감염으로 육계에서 초기 3일 내 60% 이상의 폐사율을 경험하였으나, 유전형 7형 함유 ND백신인『달구방 N 플러스』사용으로 효과 적으로 컨트롤하고 있다는 사례를 발표하였다. 또한 Dr.Moleon(Aviagen)은 신장형 전염성기관지염 변이형(IBV variants) 감염으로 산란율이 35% 이상 떨어진 사례를 언급하며 IBV 변이형 함유 백신을 통해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혀 당사 신장형 IBV 항원이 함유된『달구방 B 플러스』가 좋은 해결 책임을 암시하였다.

경기·충북 농업마이스터대학생 생산시설 현장견학

(주)고려비엔피(대표 이사 송기연)는 지난 5월 11일과 22일 경기 농업마이스터대학 학생 22명과 충북 농업마이스터대학 양계반 8명이 당사 공장 현장견학을 실시하였다. 양계농장 등을 운영하는 농장주와 2세, 농장 컨설턴트 등으로 구성된 학생들은 당사의 동물약품 생산시설을 견학하였다. 국내 동물약품 제조를 위한 좋은 시설이고 수출까지 하여 국위선양을 한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다고 말하며, 앞으로는 품질 좋은 국산 백신 및 동물용 의약품의 사용을 많이 업계-생산자가 성장하였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주)트루라이프·서부사료(주)

창립 43주년 기념식 개최

(주)트루라이프·서부사료 (주) (대표 정세진)은 지난 13일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3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Always for you, SEOBU! 서부의 내일도 당신과 함께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기념식은 창립 43주년 특별 영상전, 장기근속자 포상,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43년 전 서부그룹을 세우고 평생 대한민국의 축산업 발전에 헌신한 故정규봉 창업주의 창업 정신을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정세진 회장은 기념 축사에서 “1969년 정규봉 회장께서 서부사료를 세우신 이래로 많은 시련과 좌절의 순간이 있었지만 우리는 그 문제들을 이겨내며 강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잠재력을 축적해 왔다”고 회고한 뒤“현재 우리는 어려운 경영환경에 놓여 있지만 구성원들마다 내재된 가능성을 일깨우고 목표를 향해 정진한다면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신규 컨설팅 계약 다수 체결 및 입소문 타고 방문 요청 크게 늘어

(주)트루라이프(대표이사 정세진)가 최근 다수의 양계농가와 신규 컨설팅 계약을 체결하였다. 지난 5월부터 대웅영농조합(경기도 포천)을 비롯한 다수의 양계농장의 지속적인 수익기반 조성을 위한 최적화 활동을 제안, 정식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컨설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2003년 국내 최초 양계 분야 컨설팅을 시작한 트루라이프는 축산 농장 관리에 대한 다년간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농장 경영 컨설턴트는 농장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 설계하여 고객 농가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주)트루라이프 농장 경영컨설팅은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동아원㈜ 사료BU

전공장 HACCP 무결점 인증

동아원(주)사료 BU(대표 노정호)는 지난 18일 축산물 위해요소 중점관리 기준원으로부터 HACCP 사후관리 심사에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에서 지적 사항 없이 무결점으로 HACCP 재인증을 받았다. 당진공장 무결점 재인증은 2011년 11월 원주공장에 이어 두 번째 무결점 HACCP 인증이다. 노후 설비 교체 및 내부 작업환경 개선 등 친환경 생산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과감한 설비 투자와 평소 임직원들의 사료에서 식탁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마인드를 통해 이뤄진 결과라 할 수 있다. 최근 동아원은 사료부문의 놀라운 성장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HACCP 무결점 재인증과 해외 유수 회사와 기술제휴 등 을 통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고품질 사료를 공급하고 있다.

두산생물자원

2012년 비전 선포식·단합대회 가져

두산 생물자원(대표 윤영호)는 지난 5월 25일 부천 종합운동장에서‘2012 NEW START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데 이어 조직의 단결력과 의지력을 굳건히 하기 위한 단합대회를 실시했다. 두산 생물자원은 친환경·웰빙 트렌드에 맞는 제품별 라인업(Line-up) 강화로 기능성 신제품 개발을 통한 제품 차별화 정책을 시행하기 위해 제품 연구 개발, 기술 확보, 유통채널 확대, 생산성 향상 등으로 두산 만의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두산 생물자원 백두사료 관계자는 “이 같은 4가지의 핵심 기반으로 직원 역량 수준 강화, 고객만족도 향상, 최고의 품질 수준으로‘천년만년 백두의 힘’을 고객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해 선보일 것”이라고 다짐했다.

천하제일사료

새로운 50년을 이끌 인재모집

새로운 50년을 맞는 천하제일사료가 지난 1일부터 22일까지‘신입 및 경력직에 대한 채용공고를 실시하였다. 모집부문은 R/D, 해외사업, 양계 PM, 특판부장(양계/양돈/축우), 영업, 홍보, 구매, 신용관리 등 다양한 분야로 많은 입사지원 신청이 제출되었다. 1차 서류 합격자에 한해 6월 30일 개별통지가 됐다.

(주)체리부로

청정지역 제주에서 자란‘제주 토종닭’성황리에 판매

(주)체리부로 계열사인 (주)한라씨에프엔(대표이사 배민황)은 지난 19일 ‘제주 토종닭’을 출시하여 성황리에 판매를 이어 가고 있다. 제주 토종닭은 국내 유일의 가금 청정 선언지역인 제주도에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육계계열화사업 체계를 갖춘 (주)한라 씨에프엔이 국내 최대의 할인마트인 (주)신세계이마트와 공동 기획하여 출시한 제품으로 제주도 현지에서 부화, 사육, 도계, 가공된 프리미엄 토종닭이다.

2012 한마음전진대회 개최

(주)체리부로(회장 김인식)는 지난 17일 천안시에 위치한 상록리조트에서 전국의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여한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주)체리부로를 비롯하여 전국 계열사 임직원들이 1년에 한 번 모두 함께 한 자리에 모여 뛰고 웃으며 한마음, 하나가 되는 날로 이 날의 행사는 뽀빠이 이상용 씨의 사회로 흥겨운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행사 결과 1위 (주)금계, 2위 한국일오삼농산(주), 3위 사육본부가 수상을 하였으며 순위에 따라 푸짐한 경품 및 상금을 지급받았다. 폐회사에서 김인식 회장은 “올해 들어 어려운 시장 상황 등 넘어야 할 과제들이 많지만 오늘과 같이 전 체리부로 가족이 하나가 되어 함께 어울리는 모습을 보니 행복하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긴다”며 “항상 서로를 생각하고 오늘처럼 즐거운 마음과 표정으로 생활해 주기를 바란다.”는 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