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2.03.01

Abstract

Keywords

(주)고려비엔피

창립 23주년 행사 가져...

동물의 건강증진을 추구하는 (주)고려비엔피(대표 이사 송기연)는 지난 1월 14일에 23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 전 직원이 서울 명동에서 문화공연을 관람한 후, 한강 유람선을 타고 식사를 하면서 장기근속자, 우수사원 및 회사 공로자 수상에 기쁨을 같이 나누는 시간이었다. 또한 이 날 ‘D.N.A 260' 슬로건 선정과 함께 고객에게 무한 만족을 드리는 한 해가 되기를 다짐하였다.

(주)앤텍바이오

Hi Seoul 브랜드기업 지정

(주)앤텍바이오(대표 박세준)는 지난 1월 30일 SBA 국제회의장에서 서울특별시와 서울산업통상진 흥원이 공동으로 지원하는“Hi Seoul 브랜드”기업으로 지정을 받았다.

이날 Hi Seoul 브랜드 기업 150개사 대표자, 실무자 및 SBA, 서울시 관계자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지정서 수여식이 개최되어 신규 기업 환영행사를 가졌다. Hi Seoul 브랜드는 서울시가 인정한 우수기업 공동브랜드로서 고유브랜드 육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중소기업들에게 브랜드 파워를 강화시켜주는 사업으로 2004년 서울시 공동브랜드로 탄생하게 되었으며, 서울형 신성장동력산업 중심업종 6가지 중에 바이오메디컬 부분에 (주)앤텍바이오가 지정을 받았다. Hi Seoul 브랜드 기업으로 지정받은 (주)앤텍바이오는 국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종합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지원받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21세기 친환경 축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출하였다.

주식회사 대호

“2012 사료 가치 향상을 위한 대호 전략”세미나 성공적 개최

주식회사 대호(대표이사 이태일)는 지난 8~9일 양일간 ‘2012 사료 가치 향상을 위한 대호 전략’이란 주제로 방콕 초청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2012 사료 가치 향상을 위한 대호 전략”세미나는 주요 사료 생산 및 관리 관계자를 초청하여 사료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다각적 접근 방법에 대한 정보와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첫날에는 사료의 품질 가치 향상이란 주제로 급변하는 시장 전망과 항생제 배제에 따른 기반물질로서의 Probiotics의 가치를 탐색하고, 여름철 품질 향상을 위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위생관리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Customized enzyme에 대해 진지하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강의와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두 번째 날에는 가축의 생산성 증진 방안으로 항생제를 대체하고 안전한 축산물 생산을 위한 Phytobiotics를 축종별로 접목하는 방향과 이용성을 높여 가축의 생산성 개선만이 아니라 환경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미네랄 공급원에 대해 전달하며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는 청중들의 큰 관심 속에 많은 질문 사항이 오가며 진행되었으며 축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적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

(주)트루라이프

러시아 종돈장, 연해주 공영TV 뉴스 프로그램에 소개돼 화제

러시아 연해주 공영 텔레비전 뉴스 프로그램에 (유)트루라이프 보스톡 종돈장이 ‘선진 축산농장’으로 소개되어 화제다. 대한민국 축산업의 수익 파트너 (주)트루라이프(대표이사 정세진, www.etruelife. co.kr)는 지난 7일, 러시아 연해주 공영TV의 간판 뉴스 프로그램 에 ‘트루라이프 보스톡 종돈장’ 촬영분이 방영되었다고 밝혔다. 방송은 트루라이프 종돈장 (연해주 나제쥬진스키 지역 소재, 2011년 9월 완공)이 현대식 설비로 이루어진 돈사, 사료 자동급이기, 센서 조절식 온/습도계 등 '전체 자동화 시스템'이 구축되어 러시아 축산전문가들에게 ‘미래의 양돈장’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출입 시 철저한 방역/소독 시행, 한국에서 파견된 ‘트루라이프 전문 양돈 컨설턴트’의 완벽한 관리 컨설팅 등 질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는 활동상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는데, 이는 현재 ‘아프리카 콜레라’로 큰 어려움을 겪는 러시아 전역에 ‘청정 축산현장’의 모범으로 현지인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는 평이 더해졌다. 또한 오는 3월 첫 자돈이 출생하면 트루라이프 전문 컨설턴트들이 현지인을 대상으로 양돈 사양관리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향후 5천두 이상을 육성하는 대형 종돈장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으로 방송은 마무리 됐다.

▲ OTV 뉴스 방영분(좌)과 보스톡 종돈장 비육사 전경(우)

해외사업부문 박진철 부장은 “이번 뉴스 방영은 떠오르는 신흥경제부국이지만 축산업이 거의 무너진 러시아의 축산업, 그 중 양돈산업 발전을 위한 성공적인 첫 진출 기업으로 트루라이프가 인정받은 사례라고 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트루라이프는 러시아 정부차원에서 정책적으로 양돈 산업을 장려하는 만큼 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상대적으로 열악한 러시아의 축산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각오로 자사 축산 관련 역량 및 지식서비스를 적극 전수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주)트루라이프는 2007년 2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 축산컨설팅 해외 진출의 교두보가 될 해외지사  '트루라이프 보스톡 유한회사(True Life Vostok Limited Company)'를 설립하여 현재 양돈장 운영 및 컨설팅 센터 연내 가동 준비 등 본격적인 해외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체리부로

제9회 농가협의회 창립 총회

㈜체리부로와 체리부로 농가협의회는 지난 8일 충북 청주 소재 썬플라자 컨벤션 홀에서 협력농가와 협의회 구성원 및 사육본부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농가 협의회 창립 총회를 가졌다. 2003년 업계 최초로 결성된 체리부로 농가협의회는 내부적으로는 유대강화 및 상호보완을 통한 생산성 향상을 대외적으로는 농가 이익을 대변하여 회사와 함께 상생 경영의 일익을 담당해 왔다. 이번 행사에서 농가협의회 김영준 회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체리부로 김인식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공로패 수여식과 더불어 성적 우수 농가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행사 후, 협력농가와 회사 임직원들은 식사와 흥겨운 뒤풀이가 이어지는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였다. 김인식 회장은 “체리부로와 농가협의회, 협력농가는 공존, 공영, 공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지난 10여 년간 어려움을 나누며 성장해왔으며 최고 품질의 사료와 병아리 공급기반 완성을 비롯하여 국내 축산업의 내일을 위해 함께 걸어 나아가자”는 말을 남겼다.(본지 120쪽 참조)

임원단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워크숍 실시

㈜체리부로는 지난 1월 27~28일 양일간 경기 안성 소재 레이크힐스리조트에서 전 계열사 임원들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KBC컨설팅 위원이 강사로 초빙되어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조직활성화와 위기 대응 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토론과 분임조 활동 후 조별 발표가 이루어졌다. 참석 임원들은 “평소 업무관계로만 연락을 주고 받던 상대방 임원에 대한 이해 폭이 넓어지고 업무적으로도 사업 부문간 보다 유기적인 관계가 될 수 있게 된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워크숍 참여 후기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