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석진․임희준․여상인․최선영․신명경․정용재. 2011. 과학 교수-학습 지도 자료에 대 한 초등교사들의 요구. 초등과학교육 30(3): 296-304.
- 곽혜란․한승원․김성학. 2006. 원예주제 중심의 통합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환경태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0(3): 63-78.
- 김은정. 2006. 초등학교 방과후 학교 교육 프로그램 관리에 대한 교사, 학부모의 요구 조사.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홍기. 2002. 생활용기를 이용한 가꾸기 방안과 장식 효과.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농림수산식품부 종자생명산업과. 2011년 6월 8일 보도자료. '농림수산식품부 도시농업 활성화 추진'. 농림수산식품부.
- 농림수산식품부 농촌사회과. 2010년 2월 5일 보도자료. '농촌체험학교인 팜스쿨 시범사업 추진 보도자료'. 농림수산식품부.
- 문지혜. 2011. 초등학교 스쿨팜 조성 현황 및 추진방향. 서울시 생태도시포럼 2011년 5월.
- 서울특별시교육청. 2012. 2012 주요업무계획. 서울특별시교육청.
- 정선옥. 2010. 생태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요구분석:충남 서천군을 중심으로. 순천향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조현주. 2005. 학교환경을 이용한 체험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환경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한기선. 2009. 발달지체 유아의 가족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공․사립 유치원 교사의 요구.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경기농림진흥재단 홈페이지 http://www.ggaf.or.kr/
- 여성환경연대 홈페이지 http://www.ecofem.or.kr/
-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dosinongup/
- 자치법규정보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elis.go.kr/
- 埼玉県․埼玉県教育委員会. 2009. 埼玉県みどりの学校ファーム推進マニュアル. 埼玉県․ 埼玉県教育委員会.
- Braun, J. A., M. Kotar, and J. Irick. 1989. Cultivating an integrated curriculum: The school garden. Social Studies Young Learner 1(3): 19-22.
- Dobbs, K. D. Relf, and A. McDaniel. 1998. Survey on needs of elementary education teachers to enhance the use of horticulture or gardening in the classroom. Hort Technology 8(3): 46-49.
- Gwynn, M. L. 1988. A growing phenomenon. Sci. Children 25(7): 25-27.
- Hanscom, J. T. and F. Leipzig. 1994. The panther patch: A far north K to 6 gardening project. Green Teacher 38: 10-13.
- Graham H., D. L. Beall, M. Lussier, P. McLaughlin, S. Zidenberg-Cherr. 2005. Use of School Gardens in Academic Instruction. Journal of Nutrition Education and Behavior 37(3): 147-151. https://doi.org/10.1016/S1499-4046(06)60269-8
- Monk, S. K. 1995. Integrated curriculum in a tiny Texas garden. Dimensions Early Childhood 23(4): 8-9.
- Nelson, C. J. 1988. Harvesting a curriculum. Sci. Children 25(7): 22-24.
- Pivnick, J. 1994. Sowing a school garden: Reaping an environmental ethic. Green Teacher 38: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