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허연, "단행본도서의 베스트셀러 유발요인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박찬.유창조, "온라인에서의 구전커뮤니케이션이 상표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상표사용후가와 답글을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제17권, 제1호, 2006, pp. 77-93.
- 김진아, "한국 신문의 북리뷰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서울: 한국인터넷진흥원, 2008.
- D. H. Park, J. M. Lee, and I. G. Han, "The Effect of On-line Consumer Reviews on Consumer Purchasing Intention: The Moderating Role of Involve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Vol. 11, No. 4, 2007, pp. 125-148. https://doi.org/10.2753/JEC1086-4415110405
- B. Ulrich, "Rick Society : Towards a New Modernity," Sage Publications, 1992.
- 이은재.심완섭, "인터넷쇼핑 이용후기 메시지의 신뢰평가와 구매시점 및 구매 후 행동특성 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8권, 제3호, pp. 155-170, 2007.
- P. Chatterjee, "Online Review: Do Consumers Use Them?,"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ol. 28, No. 1, 2001, pp. 129-133.
- A. M. Rubin, "An Examination of Television Viewing Motivations," Communication Research, Vol. 8, No. 2, 1981, pp. 141-165. https://doi.org/10.1177/009365028100800201
- 장세영, "온라인 구전이 판매에 미치는 영향-온라인 서적 리뷰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석사학위논문, 20007.
- H. E. Haines, "Living With Books," NY: Columbia University Press, 1950, p. 103.
- 김영석, "설득커뮤니케이션," 서울:나남, 2005.
- J. C. McCroskey "A Scales for the Measurement of Ethos," Speech Monographs, Vol. 33, 1969, pp. 65-72.
- C. W. Sherif, M. Sherif and R. E. Nebergall, "Attitude and Attitude Change," Philadelphia: W. B., Saunders, 1965.
- P. G. Zimbardo, M. Weinsenberg, I. Fireston and B. Levy, "Communication Effectiveness in Producing Public Conformity and Private Attitude Change," Journal of Personality, Vol. 33, 1965, pp. 23-38.
- 차배근, "커뮤니케이션학개론 상," 세영사, 1988, pp. 38-40.
- N. H. Anderson, "Integration Theory and Attitude Change," Psychological Review, Vol. 78, No. 3, 1971, pp. 171-206. https://doi.org/10.1037/h0030834
- W. Weiss, "A "Sleeper" Effect in Opinion Change," Journal of Abnormal and Social Psychology, Vol. 48, No. 2, 1953, pp. 173-180. https://doi.org/10.1037/h0063200
- P. Deutshcman and Kiel, "A Factor Analytic Study of Attitude toward the Mass Media," Scripps-Howard Research, 1960.
- H. K. Jacobson, "Mass Media Believability: A Study of Receiver Judgement," Journalism Quarterly, Vol. 46, No. 1, 1969, pp. 20-28. https://doi.org/10.1177/107769906904600103
- N. R. Mosier and A. Ahlgren, "Credibility of Perception Journalism," Journalism Quarterly, Vol. 58, 1981, pp. 375-381. https://doi.org/10.1177/107769908105800304
- A. J. Flanagin and M. J. Metzger, "Perception of Internet Information Credibility,"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terly, Vol. 77, No. 3, 2000, pp. 515-540. https://doi.org/10.1177/107769900007700304
- C. Hovland, I. Janis, and H. Kelley, "Communication and Persuasion," New Heaven: Yale University Press, 1953.
- 남인용.박한우, "인터넷 이용자의 인터넷 공신력 인식이 전자상거래 행위에 미치는 영향 - 한국과 미국의 비교연구," 한국방송학보, 제17권, 제2호, 2003, pp. 143-176.
- 안주아.김봉섭, "인터넷신문의 미디어 공신력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학보, 제17권, 제3호, 2003, pp. 239-273.
- 도경남, "소비자특성과 정보특성에 따른 구전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제41호, 1998, pp. 193-211.
- C. I. Hovland, and W. Weiss, "The Influence of Source Credibility on Communication Effectiveness," Public Opinion Quarterly, Vol. 15, 1951, pp. 635-650. https://doi.org/10.1086/266350
- C. S. Craig and J. M. McCann, "Assessing Communication Effects of Energy Conserva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 5, 1978, pp. 82-88. https://doi.org/10.1086/208718
- M. Birnbaum and S. Steven, "Source Credibility in Social Judgement: Bias, Expertise, and the Judge's Point of View," Journal of Personality & Social Psychology, Vol, 37, 1979, pp. 48-74. https://doi.org/10.1037/0022-3514.37.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