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1.08.01

Abstract

Keywords

네오그린

공장이전 및 직원 채용

특허제품인 동물용 천연성장 촉진제 ‘비고파우다’와 미생물 촉매 폐수처리제인 ‘비고엑셀’을 생산 판매하는 네오그린(대표 정헌주)은 최근 공장을 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으로 이전하고 직원을 채용했다.

홍석준 전무는 전, CJ제일제당 영업부장과 육류수출 및 계란유통 등 축산전반에 경험을 가지고 있어 축산농가 컨설팅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 이전한 공장에는 전북 익산대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한 소진형 팀장을 채용하여 제품의 품질 향상과 신제품개발에 더욱 매진하고 축산농가가 필요로 하는 제품을 생산하는데 주력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배합사료 항생제사용 금지와 2012년 축산분뇨 해양투기금지 등 축산농가의 어려운 난제를 해결하는데 네오그린 제품이 10여 년 간의 임상 및 필드시험을 바탕으로 축산농가에 최고의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네오그린은 또한 전국적으로 대리점 조직을 확충하여 축산농가가 쉽게 구입하여 사용 할 수 있도록 일부 공백지역에 대한 대리점을 모집 중에 있다.

인터베트코리아㈜

엠에스디 동물약품 출범을 기념한 축하행사 가져

인터베트코리아㈜가 엠에스디 동물약품(MSD Animal Health)의 출범을 기념하여 지난 12일 축하행사를 가졌다. 지난 6월 29일에 공식적으로 엠에스디 동물약품이 전세계적으로 출범한 이후, 임직원 모두가 함께한 뜻 깊은 첫 번째 자리였다.

새로운 회사명 출범은 동물약품 사업에 초점을 맞추어 업계의 최고가 되기 위한 엠에스디 본사의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날로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혁신적인 동물약품 제품과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들에게 통합적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엠에스디 동물약품은 수의약품 및 백신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 분야에 글로벌 리더로서, 2010년에 약 29억 달러를 판매 하였다.

(주)고려비엔피

충남형 강소기업 선정 영예

국내 동물약품업계 대표주자로 성장해 온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송기연)가 지난 7일 충남도청으로부터‘충남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충남도는 지난 4∼5월 동안 도내 업체를 대상으로 재무성과 기술, 해외경쟁력, 경영능력, 일자리창출 등 23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최종적으로 경쟁력 있는 강소기업 30개 업체를 선정하였으며, 동물용의약품 업체로는 유일하게 (주)고려비엔피가 선정되었다.

(주)고려비엔피 관계자는 “금번 충남형 강소기업 선정은 당사의 기술력 및 경쟁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앞으로 우수한 동물용의약품을 생산하여 고객에게 공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란 소감을 밝혔다.

(재)충남테크노파크 동물자원센터 참관단 공장방문

(재)충남테크노파크 동물자원센터가 주관이 된 참관단이 국내 우수기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6월 30일 당사 공장을 방문하였다.

(재)충남테크노파크 동물자원센터는 지식경제부지역전략산업진흥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우수기업을 벤치마킹하여 기업 간의 정보교류 및 기업 경쟁력 확보를 통한 도내 우수기업을 육성하고자 “우수기업 벤치마킹 및 마케팅 역량강화 워크샵”을 개최하고, 우수기업 벤치마킹을 위한 대상기업으로 당사가 선정되었다. 참관단들은 당사 공장을 방문하여 생산라인을 견학하고 동물약품 및 동물자원 제품과 관련된 마케팅방법에 대한 세미나 시간을 가지며, 서로 간에 유용한 정보들을 교류했다.

서부사료(주)

2회 연속 HACCP 무결점 인증

고객과 함께 미래를 선도하는 서부사료(대표 정세진, www.sbfeed.co.kr)는 지난 5월 24일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으로부터 HACCP 심사를 실시한 결과 서류 심사와 현장 실사에서 결함이 전혀 없는 무결점 판정을 받았다.

금번 2회 연속 무결점 인증은 2006년 서부사료 HACCP 최초 지정, 2008년 무결함 인증에 이은 성과로서 업계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이는 서부사료 전 구성원이 일회성이 아닌 업무에 상시적으로 HACCP 체계 준수 및 당사 품질경영시스템을 철저하게 적용한 결과, 도심 속 친환경 공장 운영의 성공 케이스로 당당히 인정받은 쾌거다.

인천광역시 부평구 갈산동 도심에 위치한 서부사료는 주변지역과 어우러지는 친환경 공장 조성을 위해 2003년부터 도색, 녹화사업, 최첨단 플라즈마(Plasma) 설비 및 사료공장 최초 물분사 탈취하우스 설비 구축, 소음 저감을 위한 노후 설비 교체 등 수십억 원을 환경 보존에 과감하게 투자하고 있다. 이외 매월 2회 전 사원이 참여하는‘클린데이(Clean day)’실시와 현장 담당자별 ‘1일 공장장 제도’운영 등 안전하고 위생적인 생산시스템 구축을 최우선으로 두고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주)트루라이프

혹서기 대비 양계농가 컨설팅 강화로 농장 실질소득 높여

대한민국 축산업의 수익파트너 (주)트루라이프(대표이사 정세진, www.etruelife.co.kr)는 최근 장마 이후 혹서기 대비를 위한 양계 컨설팅 지침을 발표하고, 고객 농장별 주요 체크 포인트 배포와 1:1 맞춤 컨설팅을 강화하는 등 발 빠른 대처로 농가 실질소득 증가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루라이프는 지난 6월부터‘혹서기 대비 양계 컨설팅 시스템’을 구축하고, 혹서기 사양관리 주요 체크포인트를 선정해 각 고객농가에 배포했고, 담당 컨설턴트가 혹서기 대비 집중 컨설팅 활동을 일찌감치 펼치고 있다. 먼저 계사 환경 및 사양관리를 통한 닭의 고온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면역력을 증진시켜야 하는데 이를 위해 철저한 시설관리를 통한 적절한 온습도 및 환기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유념할 것을 농가에 알리고 있다.다음으로 사료 섭취량이 큰 폭으로 줄어드는 시기이므로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공급되는 영양소를 계군에 맞게 재설계하여 급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즉 계군별 체중 변화·혈청 측정과 난중·음수량 체크 등 생산성의 변화요인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신속하게 피드백하여 생산성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수다.

㈜카길애그리퓨리나

전북도, 연기군에서 표창

㈜카길애그리퓨리나 군산공장(공장장 유충식)과 정읍공장(공장장 최진호)은 전라북도(도지사 김완주)로부터 지난 FMD 기간 중에, 마지막까지 청정전북을 지키도록 방역에 일조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6월 23일 표창장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카길애그리퓨리나 철저한 방역의식과 다양한 방역활동을 대표로 인정받아 의미가 있다.

군산공장과 정읍공장은 FMD 발발 직후, 방역상황실을 운영하고, 회사 내 방역 최고단계를 공표하고 전사적 방역활동에 나섰다. 차단 방역을 우선으로 공장 내 일체의 차량과 사람을 통제하고, 회사내 외부에 방역차량과 전담 인원을 배치하여, 철저한 방역을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FMD가 도간 경계를 넘어설 때 금강 하구둑 근처에 환적장을 설치하고, 공장 방역시스템 버금가는 방역설비를 설치여 차별화된 방역활동을 하였다.

공장뿐 아니라 영업 현장에서는 방역활동 역시 탁월하여, 지역사회의 인정을 받고 있다. 지난 5월 퓨리나 연기 특약점 김규옥 사장님은 매일같이 연기 지역 도로 및 축사 입구까지 소독하면서 FMD 방지에 힘쓴 공로를 인정 받아 충남 연기군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2011 한국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선정

지난 13일 ㈜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이사 이보균)는 포춘코리아가 주관하는 ‘2011 한국에서 가장 윤리적인기업’에 선정됐다. 13일 오후 서울 중구 남대문로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모범적인 윤리경영 사례를 발굴, 투명성과 윤리의식을 높여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사회 양극화를 완화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최종 시상 기업은 공모를 통해 신청한 기업을 제출한 공적서를 토대로 투명경영

ㆍ가치경영ㆍ혁신경영ㆍ인재경영ㆍ미래경영 등 5개 분야를 엄밀하게 심사해 최종 9개 기업을 선정했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인류를 풍요롭게 하는 세계적 리더가 된다’는 비전하에 △윤리적인 기업 운영 △함께하는 지역사회에 봉사 △지속 가능한 축산을 위한 지원 △ 다양한 인재 양성 등 좋은 시민으로서 기업의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여왔다.

사이프(SIFE) 국가대표 선발전 후원

지난 8일 ㈜카길애그리퓨리나는 대학생들이 경제금융지식을 활용하여 경제적으로 소외된 계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국제 비영리단체인 사이프(SIFE, Students in Free Enterprise, 1975년 시작된 현재는 39개국 1,500대학, 8,700프로젝트, 48,000 사이프 학생들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업가 정신, 시장 경제 원리 등을 전파하여 사회적 약자를 위한 경제적 기회를 증진시키는 국제 비영리단체) 대학생 경제봉사 동아리의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을 후원했다.

한국 사이프는 2004년부터 시작되어 25개 대학, 2,000명이 넘는 학생과 교수들이 참여하여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으며, 매년 한 차례 대학생들이 그 동안 수행한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자리를 갖고, 심사위원들은 각 팀을 프로젝트가 지닌 사회, 경제적 가치에 따라 평가한다. 이번 선발전은 지난 7~ 8일까지 양일간 홍익대학교 홍문관에서 총 21개의 대학교에서 50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치러졌다.

㈜체리부로

‘2011 한국국제축산박람회’저널리스트 방문

‘2011 한국국제축산박람회’국내외 축산관련 전문기자단들이 지난 6월 9일 체리부로 진천공장을 방문하였다. 기자단은 오는 9월 21일 대구에서 개최되는 한국국제축산박람회(KISTOCK 2011)’의 홍보를 위해 국내 축산담당 기자를 비롯하여 일본, 태국, 중국, 베트남 등 축산 전문 기자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방문은 대한양계협회와 한국국제축산박람회추진원 주관으로 우수 축산물 업체 방문을 통해 국내 축산업 현황 파악에 도움을 주기 우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날의 주요 일정은 ㈜체리부로 회사소개 후 국내육계산업 현황에 대한 질의 및 응답, 공기냉각시스템과 품질등급자동분류시스템 등 주요 설비 견학, 제품전시장 방문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주 ㈜한라씨에프엔에서 워크샵 개최

㈜체리부로 및 계열사 임원은 지난 6월 9일~10일 양일 간 제주도 ㈜한라씨에프엔에서 워크샵을 가졌다. 2011년도 1, 2분기 주요 관리 지표 분석, 성수기 및 하반기 사업 추진계획, 개선과제 및 경영전략 등을 주요 안건으로, 급격한 시장변화에 대한 대응 전략을 위주로 보고, 발표 및 토의 등이 있었다. 특히 이번 워크샵에는 KBC컨설팅㈜의 박대봉 대표가 초빙되어 ‘창조적 고수익 경영혁신 Leader’를 주제로 강의가 있었으며, 강의 후 참석자들은 토의를 거쳐 수립한 경영전략에 따라 급변하는 시장상황에서 최선을 다하여 경영목표 완수하겠다는 굳은 결의를 다졌다.

영업본부 워크샵 개최

㈜체리부로는 영업본부는 지난 1 ~ 2일 양일간 채널 별 담당자 및 홍보영양사, 관리직을 대상으로 워크샵을 실시하였다. 2011년도 상반기 주요 관리 지표 분석 및 성수기 운영, 하반기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계획 수립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1일차 진천공장 본사로 집결하여 판매제품 사양 숙지, 컴플레인/클레임 유형 파악 및 원인분석에 대한 현장 교육이 진행 되었다. 본사 교육 일정을 끝마친 후에는 충북 진천군 초평면 소재의 수련원으로 자리를 옮겨 사업팀 별 상반기 주요 관리지표 분석 및 하반기 목표달성을 위한 심층토의를 가졌다.

중앙연구소 간행물 발간

㈜체리부로 중앙연구소는 지난 11일 육계 사양관리 매뉴얼북을 제작배포 하였다. 농가에 최신 사양관리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국내 육계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발행된 이번 간행물은 ‘병아리 첫 48시간’이라는 제목으로 초기 육추의 중요성 설명 및 2단계 바이오 차단 방역 방안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중앙연구소의 김종택 소장은 ‘최신 사양관리가 수록된 간행물을 통해 농가의 육계 성적 향상으로 FTA 등 저가 수입 축산물로부터 우리나라 농가가 경쟁력을 갖추는데 도움이 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간행물은 휴대하기 쉬운 포켓북 사이즈로 제작 농가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두산생물자원㈜ 백두사료

2012년 전략 워크샵 실시

두산생물자원㈜(대표 박근효) 백두사료 영업본부는 지난 12일 '2012년 전략수립'을 위해 당사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한 중앙대학교에서 전략워크샵을 실시하였다.

백두사료는 중앙대학교와 연구협력협약 체결 후 고품질의 신제품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과 기업의 가치를 위한 최고의 전략수립을 위해 영업본부 DFC들은 축종별 서비스전략과 지점별 Action Item을 도출하여 시장현황에 적합한 전략을 수립하였다. 또한 6월 목표달성과 최고의 성과를 보여준 영업본부 5명의 DFC에 대한 포상이 시행되었습니다. 백두사료 영업본부는 시장상황을 고려한 최상의 전략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성적으로 보답할 것을 다짐했다.

중앙방역

토탈클린 대인소독기

가축방역 설비전문업체인 중앙방역(대표이사 호남식)에서는 보다 더 완벽한 소독을 위해 에어샤워 기능을 추가 시킨 ‘토탈클린(Total Clean) 대인소독기’시스템을 출시하여 양계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토탈클린 대인소독기’는 연무분사방식(이류체 노즐)과 에어샤워(Air Shower)의 기능을 결합시켜 보다 더 완벽한 소독을 자랑하는 가장 이상적인 대인소독 시스템으로 본체 외형재질을 스테인레스로 제작하여 외부 환경에 의한 제품의 변형 및 변색, 부식 등에 강하며, 견고함과 동시에 미려한 디자인으로 어느 장소에서나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토탈클린 대인소독기’의 특징은 △출입문 개폐시 자동센서에 의한 작동으로 1차 에어샤워 동작 후 연무분사방식에 의해 약품이 분사되는 소독방식으로 자외선살균, 신발소독, 손 소독까지 가능한 전체적인 토탈클린 시스템이다. 또한 △출입자의 순서에 의해 소독할 수 있도록 안내음성 멘트기능, △에어샤워 시간 및 소독액 분사기간 조절가능, △방역 이력관리를 위한 방명록 일지를 놓을 수 있는 공간을 확보 하였으며, △본체를 스테인레스로 제작하여 오랜 시간 제품의 변형이나 축사 내 오염으로 인한 변색 및 부식에 강해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강화유리 도어문을 채택하여 깔끔하고 고급스런 이미지로 실·내외 어느 곳에서나 설치가능하다.

(주)한국강화프라스틱

음성공장 증축

주)한국강화프라스틱(대표 박진영)은 지난 23일 충북 음성군에서 공장 증축에 따른 기념식을 가졌다. 당사는 군포, 정읍공장에 이어 음성공장을 증축함에 따라 효과적인 물류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한발 다가갈 계획이다.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한국원종

사무실 이전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한국원종(대표 고도욱)이 7월 20일자로 사무실을 이전했다.

(주)정P&C연구소

본사 및 기능성유전자 분석센터 이전

(주)정P&C연구소(소장 정영철)는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2011년 6월 24일자로 용인시 흥덕지구 첨단테크노벨리로 이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