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계 - 2011 전문육계CEO과정 교육

  • Published : 2011.12.01

Abstract

Keywords

▲ 제3기 전문육계CEO과정에 참석한 교육생(전북 부안 대명리조트변산, 좌), 제4기 전문육계CEO과정에 참석한 교육생(경기도 양평한화리조트, 우)

본회는 지난해 육계사육농가를 대상으로 전문경영자 과정을 제공하여 경쟁력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이미‘전문육계CEO과정 1기, 2기’를 배출한 바 있다.

지난해에 이어 본회 주관과 2011년도 육계의무자조금 사업계획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10월 26~28일 전북·전남일원을 대상으로 부안 대명리조트변산에서 34명이 참석, 11월 1~3일 경기도일원을 대상으로 양평한화리조트에서 25명이 참석해 ‘제 3기, 4기 전문육계CEO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장의 합리적인 경영방식을 습득하고, 생산단계를 비롯해 유통과 마케팅 단계까지 총체적인 학습을 통해 전문 지식인으로서의 자질함량을 도모하는 자리였다. 열띤 교육 분위기 속에 실시하였고,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교육생들의 집중력 향상을 위해 2박3일 합숙교육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농장경영의 역량과 기업가적 자질 함량을 높이기 위해 바쁜 일상에도 전문경영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양계농가들의 열정을 볼 수 있었다.

주요 교육내용은 △이민혜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 박사가‘인간행동이해(DISC)'으로 자신의 행동 패턴과 행동 스타일을 통해 강점을 발견하고 타인의 행동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방법, 자신에게 맞는 갈등관리, 대인관계 유지방법, 학습방법 등 유형에 맞는 심리유형을 다양한 사례로 설명, △조동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소비안전과 사무관은‘친환경인증 및 사후관리’에 대해 친환경축산물 인증 세부기준 및 향후 계획안에 대해 발표했다. △유재일 축산시설환경 컨설팅 대표는 ‘육계사 구성과 환기’에 대해 자연환기와 기계식환기의 특징을 설명하고, 각 계사의 규격, 특성, 환경에 맞는 환기시설을 갖추어야한다고 전했고, △손영호 반석가금진료연구소장은 ‘양계질병진단 및 관리방안’에 대해 닭 주요질병과 난계대 질병의 이해, 질병관리방안으로 차단방역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윤종웅 바이엘코리아 매니저 ‘육계농장 방역관리’로 효과적인 소독요령(발판소독, 음수소독, 차량소독, 겨울철 소독)에 대한 강의로 진행되었다.

2박3일간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열띤 분위기로 생산자로서 역량을 더해 생산과 유통, 마케팅을 총 망라하는 지식인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배양, 지도자로서 갖추어야할 자질함양과 경영능력을 부여해 우수축산물 생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정기간을 이수하는 자에 대해 교육수료증 교부하는 자리로 마무리 되었다.

◀ 2박3일간 합숙교육을 마친 후 교육 수료증 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