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성혁.김용일.서용은, "여행상품 전자상거래 구매자의 여행사 웹사이트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TAM(기술수용모델) 적용 -", 호텔경영학연구, 제48권, 제2호(2009), pp. 151-166.
- 김태문.한진수, "인터넷 여행상품의 고객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 관광연구, 제24권, 제1호(2009), pp. 185-204.
- 박승배, 김용준, "온라인게임 수용모델에 관한연구", e비즈니스 연구, 제8권, 제2호(2007), pp. 353-373.
- 신성원, "항공사 웹사이트를 통한 전자상거래에서 고개의 쇼핑가치, 지각, 신뢰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제23권, 제2호 (2008), pp. 157-184.
- 오상현, 김상현, "기술수용모델의 확장과 인터넷뱅킹 이용행동에 관한 연구 : 신뢰와 적합성의 역할을 중심으로" 경제연구, 제24권, 제1호 (2006), pp. 175-205.
- 이광현, 이윤철. "세계주요 CRS의 전개와 한국기업의 대응전략" 산업개발연구, 제2권(1992), pp. 63-81.
- 이문봉, 김은정.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개인의 참여동기와 사회적 영향요인이 몰입에 미치는 영향" 경영정보시스템연구, 제14권 2호(2005), pp. 191-214.
- 이응규, 이승헌, "정보기술 사용에서의 놀이성, 유용성, 그리고 사회학적영향 : 미니홈피 사용을 중심으로" 경영정보학연구, 제15권, 제3호 (2005), pp. 91-109.
- 이정섭. 지식경영시스템의 이용자 수용과 선행요인에 연구 : 기술수용모델의 확장, 박사학위청구논문, 성균관대학교 대학원(2002)
- Adams, D.A., R.R. Nelson and P.A. Todd. "Perceived Usefulness, Ease of Use. and Usa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A Replication", MIS Quarterly. Vol 16 No 2, 1992, pp. 227-248. https://doi.org/10.2307/249577
- Agarwal R. and Prasad, J. "The Role if Innovation Characteristics and Perceived Voluntariness in the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ecision science. Vol 28 No 3, 1997, pp. 557-582. https://doi.org/10.1111/j.1540-5915.1997.tb01322.x
- Davis, F. D,"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Vol 13, No 3(1989), pp. 319-339. https://doi.org/10.2307/249008
- Davis, F. D., R. P. Bagozzi and P. R. Warshaw,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 Management Science. Vol 35, No 8(1992), pp. 982-1003.
- Hair, J. F., Anderson, R. E., Tatham, R. L., & Black, W. C.. Multivariate Data Analysis. Upper Saddle River. New Jersey: Prentice-Hall, Inc, 1998.
- ITA. The CRSs, ITA Studies & Report, 1990.
- Lai,V. S. and Li,H,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or internet banking: an invariance analysis", Information & Management, Vol 42(2005), pp. 373-386. https://doi.org/10.1016/j.im.2004.01.007
- Lin, J.C. and H. Lu, "Towards and Understanding of the Behavioral Intention to Use a Web Site",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Vol 20(2000), pp. 197-208. https://doi.org/10.1016/S0268-4012(00)00005-0
- Lu, J., Yao, J.E., and Yu,C.-S, "Personal innovativeness social influencesand adoption of wireless Internet services via mobile Technology", The Journal of Strategic Information Systems, Vol 14, No 3, 2005, pp. 245-268. https://doi.org/10.1016/j.jsis.2005.07.003
- Patrica L., CRS Supply and Demand Tourism Management(1992).
- Thompson, R. Extending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with Motivation and Social Factors,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 - American Annual Conference Baltimore, Maryland, 1998.
- Venkatesh, V. and Davis, F.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Management Science. Vol 46 No 2, 2000, pp. 186-204. https://doi.org/10.1287/mnsc.46.2.186.11926
- Venkatesh, V., and Davis, F.D. "A Model in the Antecedents of Perceived Ease of Use: Development and Test", Decision Sciences. Vol 27, 1996, pp. 451-481. https://doi.org/10.1111/j.1540-5915.1996.tb0182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