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신수연, 나현정 (2003). 애고점포에 따른 명품브랜드 소비자의 쇼핑성향 및 점포속성 중요도. 복식문화연구, 11(4), pp. 474-486.
- 안광호, 황선진, 정찬진 (2010). 패션마케팅 (제3 개정판). 서울: 수학사, pp. 489-497.
- 수입명품시장 3조원대 넘어서 (2008. 5). 패션채널, pp. 56-61.
- 남은하, 이진화 (2009). 인터넷 패션소비자의 위험지각이 구매결정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3 (11), pp. 1707-1718.
- 이규혜, 최자영 (2007). 패션제품 인터넷 쇼핑 시 지각 되는 위험과 구매의도의 관계에 있어서 태도의 역할. 복식문화연구, 15(3), pp. 472-482.
- 나운규, 홍병숙 (2008). 인터넷 쇼핑에서의 지각된 위험과 신뢰가 지각된 유용성, 태도 및 패션상품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2(5), pp. 834- 845.
- 안주아 (2008). 인터넷 쇼핑몰 브랜드 소비자의 구매경험에 따른 지각된 위험과 정보탐색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언론과학연구, 8(1), pp. 161-194.
- 이승민, 구양숙 (2004). 온라인 소비자의 패션제품 구매 만족도의 영향변인 연구-인터넷 패션제품 이용경험과 구매의도를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42(7), pp. 103-118.
- 이은진, 홍병숙 (2006). 서비스 품질 평가와 위험지각이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패션상품 구매의도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44(5), pp. 79-87.
- 김한나 (2008). 인터넷 쇼핑 중 구매결정연기가 쇼핑감정과 쇼핑몰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마케팅저널, 10(1), pp. 133-160.
- 권소영, 이진영, 오희선, 서용한 (2004).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촉각단서욕구가 의류상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구매경험, 지각된 위험의 조절효과. 한국의류산업학회지, 6(5), pp. 618-624.
- 송명화, 황진숙 (2008). 유행선도력에 따른 대행 인터넷 쇼핑몰의 패션제품 구매행동. 한국의류학회지, 32(2), pp. 179-189.
- 김경희 (2008). 대학생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특성, 인터넷 패션 쇼핑몰 이미지 및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0(2), pp. 198-208.
- 나현정 (2003). 수입명품브랜드의 유통 실태와 구매자의 태도 및 특성에 관한 연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16-24.
- 박선희 (2000. 8. 11). 해외 브랜드 병행 수입 물량 는다. 어패럴뉴스. 자료검색일 2010. 10. 15, 자료출처 http://www.appnews.co.kr
- 의류유통구조변화가 의류업체에 미치는 영향 (2008. 5). 패션채널, pp. 212-222.
- Bauer, R. A. (1960). Consumer Behavior as Risk Taking in Hancock, R.S., ed. Dynamic Marketing of a Changing World, Chicago.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pp. 387-398.
- Kaplan, L. B., Szybillo, G.J., & Jacoby. J. (1974). Components of Perceived Risk in Product Purchases: a Across-Validation.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59(3), pp. 287-291.
- 류은정, 조오순 (2005). 인터넷 쇼핑가치가 의류 제품의 인터넷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쇼핑몰 속성 지각과 위험지각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3(2), pp. 209-220.
- 이미영 (2005). 인터넷 의류 쇼핑몰 점포 속성지각과 쇼핑가치가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생활과학회지, 14(1), pp. 155-165.
- 이은진, 홍병숙 (2006). 인터넷 쇼핑에서의 플로우 경험과 실용적 가치 지각이 패션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0(8), pp. 1188-1198.
- 문태현 (2004). 인터넷쇼핑몰의 과다한 가격할인 등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56-65.
- Kashyap, R. & Bojanic, D. C. (2000). A Structural Analysis of Value, Quality, and Price Perceptions of Business and Leisure Travelers. Journal of Travel Research, 39(1), pp. 45-52.
- Zeithaml, V. A. (1984). Issues in Conceptualizing and Measuring Consumer response to Price. Advanced in Consumer Research, 11, pp. 612-616.
- Grewal, D. (1998). The Effects of Price-Comparison Advertising on Buyers' Perception of Acquisition Value, Transaction Value, and Behavioral Intentions. Journal of Marketing, 62(2), pp.46-59.
- Chang, T & A. Wildt (1994), Price, Product Information and Purchase Intention: An empirical Study.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1), pp 16-27.
- 윤정근, 이영찬, 이영구 (2010). 인터넷 쇼핑몰의 서비스품질이 고객의 지각된 가치 및 고객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유통경영학회지, 13(1), pp. 5-28.
- 나윤규, 서현석 (2007). 인터넷 쇼핑몰의 사이트 특성과 의류 소비자의 쇼핑성향이 지각된 쇼핑가치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산업학회지, 9(6), pp. 626-636.
- Levy, M. (1976). Deferred Gratification and Social Class.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00(2), pp 123-135.
- Solnick, J. V. (1980). An Experimental Analysis of Impulsivity and Impulse Control in Humans. Learning and Motivation, 11(3), pp. 61-77. https://doi.org/10.1016/0023-9690(80)90021-1
- Weinberg, P & Gottwald, W. (1982). Impulsive Consumer Buying as a Result of Emotion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0(1), pp 43-57.
- 진현정, 이은영 (2009). 욕구인식과 인지적 노력에 근거한 의류상품 비계획구매 의사결정과정. 한국의류학회지, 33(10), pp. 1601-1610.
- 박은주, 강은미 (2002). 의류제품의 충동구매행동과 의류점포 서비스 품질. 한국마케팅과학회지, 9, pp. 1-23.
- 안승철 (1996). 충동구매 소비자의 구매행위와 심리적 특성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34(4), pp. 1-19.
- 문태현 (2004). 인터넷쇼핑몰의 과다한 가격할인 등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48-55.
- Hoffman, D. L. & Novak, T. P. (1996).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 mediated Environments: Conceptual Foundation. Journal of Marketing, 60 (July), pp. 50-68.
- 김귀남 (2002). 인터넷 쇼핑몰의 점포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정보탐색의도와 플로우의 매개적 역할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1-74.
- 김종호, 신용섭 (2004).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플로우와 전형성이 밀착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마케팅저널, 6(1), pp. 17-39.
- 양윤, 백수원 (2003). 인터넷 쇼핑에서의 지각된 위험과 소비자 특성.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4(2), pp. 73-103.
- 문태현 (2004). 인터넷쇼핑몰의 과다한 가격할인 등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46-47.
- 김선숙, 이은영 (2003).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의류상품 쇼핑행동 유형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7(9), pp. 1036-1047.
- Hoffman, G. D. (1984). Our Competitor is Our Environment. Progress Grocer Value, March, pp. 28-32.
- 김명옥 (2005).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플로우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분석.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16-20.
- 두정완 (2003). Flow 개념과 인터넷상의 소비자 구매의도와의 관계 및 Flow유형에 따른 구매행동 차이 분석-. 경영학연구, 32(1), pp. 87-118.
- 한상린, 박천교 (2000). Flow 개념을 이용한 인터넷 환경에서의 소비자 구매의도 결정요인 분석. 마케팅연구, 15(1), pp. 187-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