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Supported by : 인하대학교
References
- 강란혜 (2006). 보육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교사효능감 및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직업교육연구, 25(1), 71-88.
- 구연성. (2004). 카리스마적 리더십이 동기부여적 자아개념과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김유진. (2003). 영아보육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직무스트레스에 관한 연구.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인숙. (2009). 교사의 팔로우십 유형에 따라 원장-교사 교환관계 . 자아탄력성 . 조직문화가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박청원. (2009). 학교장의 도덕적 지도성이 교사의 학교장 신뢰, 동기부여적 자아개념 및 교직헌신에 미치는 영향.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박현진. (1996). 자아탄력성에 따른 지각된 스트레스 대처 및 우울.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안진희. (2010).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따른 소진과 자아탄력성과의 차이.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유명희 (2006). 기업내부고객의 MICE가치인식과 동기부여적 자아개념이 참가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벤트컨벤션연구, 2(2), 117-134.
- 이상석. (2005). 동기부여적 자아개념(MSC)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충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이정미. (2009). 영아보육교사의 전문성인식과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은정. (2005). 코칭리더쉽이 동기부여적 자아개념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산업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황신덕. (2004). 상사의 리더십 및 상사에 대한 신뢰와 구성원태도와의 관계에 있어서 자아탄력성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충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Fleming, J. S., & Watts, W. A. (1980). The dimenonity of self-esteem: Some results for a college sample.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9, 921-929. https://doi.org/10.1037/0022-3514.39.5.921
- Gibson, S. & Dembo, M. H. (1984). Teacher efficacy: A construct validation.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6(4), 559-582.
- Guskey, T. R. (1987). Context variables that affect measures of teacher efficacy.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81, 41-47. https://doi.org/10.1080/00220671.1987.10885795
- Lindsay, P., & Lindsay, C. H. (1987). Teachers in Preschools and Child Care Centers: Overlooked and Undervalued. Child and Youth Care Quarterly, 16, 91-100. https://doi.org/10.1007/BF01083974
- Rogers, C. R. (1951). Client-centered therapy: Its current practice, implications and theory. Boston: Houton Mifflin.
- Shamir, B., House, R. J., & Arthur, M. (1993). The Motivational effects of charismatic leadership, Organizational Science, 4(4), 577-594. https://doi.org/10.1287/orsc.4.4.577
- Steer, R. M., & Porter, L. W. (1991). Motivation and work behavior. New York: McGraw-Hi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