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농어촌산업박람회(우수축산물페스티벌)이 전국 75개 유명 축산물 브랜드경영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총 4일간 서울 삼성동 소재 COEX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2010농어촌산업박람회우수축산물페스티벌 개막식
농림수산식품부와 지역발전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국농어촌공사와 농협중앙회 및 한국어촌어항협회의 주관 및 지식경제부 및 축산관련단체협의회의 후원으로 농어촌산업박람회와 수산물브랜드 대전이 함께 열려 소비자들 대상으로 농·수·축산업 브랜드를 한 곳에서 홍보하는 축제를 가졌다.
▲ 오찬간담회를 통해 농수축산의 산업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사 첫째날은 ‘우리축산물브랜드 최고의 맛을 찾아라’는 프로그램으로 각 경영체 별로 축산물을 직접 구워 전문심사위원의 시식평가를 진행했고, 둘째날은 ‘2010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육가공품을 선정해 시상식을 가졌다. 셋째날은 ‘우수축산물판매’브랜드별 할인 및 특가판매 및 선물세트예약판매를 실시했고, 넷째날은 방문객이 축산물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 및 관광프로그램으로 각 일자별 테마별로 진행되었다.
▲ 29일 개막식에는 세계인에게 잘 알려진 불고기 원조국 선포식을 가졌다.
▲ 농식품부 장태평 장관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여해 행사장을 관람했다.
한편, 우수축산물페스티벌에는 4일간 전시회장을 찾은 소비자들의 설문조사와 평가 결과 1위 브랜드에는 전북광역브랜드 ‘참예우’가 선정되면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2위로는 충북광역브랜드 ‘청풍명월한우’가 선정되면서 농협중앙회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 1위 브랜드에는 전북광역브랜드 ‘참예우’(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 2위에는 충북광역브랜드 ‘청풍명월한우’(농협중앙회장상)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