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0.07.01

Abstract

Keywords

퓨리나사료

하절기 특수 배합 적용 특수사료 공급

퓨리나사료(대표이사 이보균)는 여름철 섭취량이 줄어들며, 성장이 정체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5월 24일부터 전 제품 하절기 특수 배합을 적용하고 특수사료를 공급하여 퓨리나사료만의 차별화된 하절기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올해 하절기 사료 특수 배합은 고온 스트레스에 의한 피해를 예방하고 체내 생리 활성을 활발하게 유지하여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다. 올해 같이 봄이 없이 갑작스럽게 여름으로 접어들며 온도가 급격히 상승되면 가축의 섭취량과 면역력이 저하되는 현상이 지속되는데 하절기 특수배합은 농장에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다. 

양돈, 축우, 양계 전 사료에 퓨리나의 영양 기술인 적용하여 증체가 잘 되고 사료효율이 개선 되도록, 비타민 및 미네랄을 보강하고, 기호성이 좋은 원료를 선별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특수 배합은 무더위가 가시는 9월까지 지속 될 예정이다. 

엄선된 원료와 고영양으로 높은 기호성과 우수한 영양으로 성장 정체 해결에 탁월한 하절기 특수사료를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제품으로는 스위트팩, 양돈 뉴트라팩사료, 퍼팩트 젓먹지, 육성돈, 비육돈 사료이다.

퓨리나사료는 하절기 특수 배합과 특수사료로 여름철 무더위 생산성을 유지하도록 지원하고, 이와 함께 지속적인 농장의 차단방역도 앞장서서 하여, 차별화된 여름 서비스를 고객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주)동부한농

신제품 ‘후페스 유제’ 출시

(주)동부한농(대표이사 차동천)은 파리, 모기, 바구미, 바퀴벌레, 개미, 진드기 등 각종 유해 해충에 광범위한 살충작용을 나타내며 효과가 뛰어난 ‘후페스 유제’를 이번달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피레스로이드계열의 싸이퍼메스린과 유기인계계열인 클로르피리포스의 고품질 원료를 이상적인 배합으로 제조하여 유해해충의 접촉독과 식독작용을 일으켜 강력한 살충효과를 가진다.

특히 지방질에 대한 친화력이 매우 강한 싸이퍼메스린 성분은 해충의 표피를 잘 통과하여 충체 내의 작용점까지 쉽게 도달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므로 약효가 신속하고 확실하다. 클로르피리포스 성분은 신경전달물질분해효소인 아세틸콜린에스테라제(AChE)의 작용을 저해하여 지속적으로 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살충효과를 나타낸다.

‘후페스 유제’는 물에 희석하여 공간분무, 잔류분무로 사용할 수 있으며 파리, 모기 구제시에는 약 30~200배가 되도록 물로 희석하여 100~200㎡에 분무하고 천정, 벽면에 사용시에는 1㎡에 약 50ml를 잔류분무하여 사용하면 된다. 또한 연막도 가능하므로 상황에 맞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반석가금진료연구소

직원 워크샵

반석가금진료연구소(소장 손영호)는 지난 5월 28~29일 양일에 걸쳐 양지 리조트에서 워크샵을 진행했다. 'Dynamic 반석'이라는 슬로건 아래 더 큰 반석으로 거듭나고자 도약의 시간을 갖는 뜻 깊은 자리였다. 특히 닭 사육단계 HACCP전문분야, 양계전문 실험실 분야별 세미나 및 토론을 통해 미래의 모습을 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트루라이프

압구정 이색 유기농 요거트 카페, 트루라이프 카페 오픈

행복한 웰빙푸드 (주)트루라이프(대표이사 정세진)는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동에‘트루라이프 카페(True Life Cafe)를 지난 4월 27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도심 속 웰빙 자연주의 카페’를 표방하는 트루라이프 카페는 본사에서 파견된 영양사가 상주하여 별도로 마련된 건강컨설팅룸에서 음료를 드시는 고객에게 무료로 1:1 건강컨설팅이 서비스되는 기존 획일화된 카페와 차별되는 ‘건강 지향’ 이색 카페다.

고객맞춤 건강컨설팅은 전문영양사가 고객의 현영양 상태를 상담·파악하는 ‘문진’, 최첨단 인바디(InBody System)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으로 건강을 체크하는 ‘진단’, 종합검진 결과를 설명하는 ‘상담’ 및 고객에 별도 ‘처방전을 제공’하는 4단계 프로세스로 구성된다. 또 카페에서는 매일 생산지부터 매장까지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배송되는 100% 순수 1등급 유기농원유에 카페만의 특제 레시피로 완성한 프리미엄 정통 요거트를 선보인다. 수삼 요거트부터 딸기·양배추, 블루베리 요거트 등 10종의 건강 요거트와 빙수, 건강 샌드위치 및 유기농 허브티 등 이색메뉴로 맛과 건강의 절묘한 조화를 추구한다. 특히 그간 가정배달만 가능했던 오늘먹는 계란, 애(愛)두부, 유기농 오늘아침 레뜨레 등 트루라이프의 대표 친환경·유기농 식품을 카페에서 직접 구입할 수도 있고, 유기농 식품을 매주 집으로 편하게 배달해주고 주기적으로 건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트루라이프 회원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주)한국원종

양계세미나 개최

㈜한국원종(대표 고도욱) 지난 6월 2일 대천 오션뷰리조텔에서 ㈜체리부로 협력 농장주와 임·직원, 계영농산㈜ 임·직원 및 전국 주요 부화장 임·직원을 대상으로 양계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양계시설과 사육기술 선진화를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는 미국 아비아이젠(Aviagen CO.,LTD) 사의 사육 분야 별 전문가들이 초청되어 전문적이고 다양한 선진사양기술을 접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날 세미나에는 환기 전문가인 버나드 그린(M Bernard Green)의 혹서기 환기 관리, 양계전문 수의사 라파엘 몬레온(Dr. Rafael Monleon)의 IBH, CAV, TRT 질병과 예방, 기술지도 매니저 마크라이트(Mr. Mark Wright)의 ‘40주 이후 수탉 관리’ 교육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국원종의 고도욱 사장은 "우리나라 양계산업의 선진화를 위해서는 우선 선진국의 우수한 기술을 벤치마킹하여 우리나라 실정에 맞도록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며 앞으로도 이런 세미나를 통한 기술 및 정보교류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선진 축산기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주)체리부로

사육부서 및 종계, 부화 관련 계열사 워크숍 개최

㈜체리부로(회장 김인식) 사육부서 직원과 종계, 부화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농업법인 계영농산㈜의 관리부서 직원들이 지난 5월 28일과 29일 경기도 가평군에서 워크숍을 개최 하였다.

‘소통’을 주제로 한 워크숍에서 평소 유기적인 업무관계를 필요로 하는 부서간과 부서 조직원간의 상호간에 이해와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나를 말한다”라는 주제 토론회에서는 “본인소개”, “나의 최근 고민”, “내가 본 우리회사”등 공통된 대화 주제에는 참가자 전원이 직급에 관계없이 허심탄회한 발표를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와 돈독한 신뢰를 쌓는 시간이 되었다. 이어 체력 단련 산행을 통해 자연에서 함께 땀 흘리며 호흡하며 유대감과 팀웍을 다졌다. 

이해관계로 구성된 직장의 부서 및 구성원들은, 각자의 업무에 대한 책임감으로 인해 상호간의 교류가 단절되어 경직되는 분위기로 흐를 수가 있으나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상호간 신뢰와 이해를 쌓은 것을 바탕으로 부서 조직의 끈끈한 유대와 업무효율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한마음 전진대회

㈜체리부로는 지난 5월 22일 충북 진천군 소재 테마공원에서 모든 계열사가 참여한 가운데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 하였다. 매년 5월 셋째 주 목요일에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는 ‘한마음 전진대회’는 (주)체리부로를 비롯해 전국에 있는 계열사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로 해를 거듭 할수록 화합을 다지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날 전진대회는 개회식에 이어 명랑운동회, 서바이벌 게임, 초대가수 공연, 대동놀이,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인천 전자랜드 농구팀의 전속 치어리더 팀이 특별출연해 흥을 돋았다.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과 관심을 보였던 장기자랑에서는 공연완성도와 관객 호응도를 반영한 채점결과에 따라 1위 한국153농산, 2위 한국육계유통, 3위 금계가 차지해 푸짐한 상품을 받았다. 폐회사에서 김인식 회장은 “항상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하게 회사의 발전에 힘 써주고 있는 모든 임·직원들에게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밝히고 ”오늘처럼 항상 미소를 띠는 얼굴로 2010년을 가장 좋은 해로 만들어줄것“을 당부했다. 이 날 행사에는 농가협의회의 백승립 회장이 함께해 자리를 빛내 주었다.

(주)DS푸드

“러브레터와 함께 가자! 16강으로!!”

피자와 치킨으로 신세대의 입맛을 겨냥한 “러브레터”를 운영하는 프랜차이즈업체 ㈜DS푸드에서는 전세계인의 축제 한 마당인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선수단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러브레터와 함께 가자! 16강으로!!”행사를 월드컵 기간 동안 실시했다.

DS푸드의 홍보 담당인 곽지인 팀장은 "러브레터에서 마련한 이벤트행사를 통해 전 국민의 축제로 월드컵 분위기가 달아오르게 하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온 국민과 함께 나누기를 기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히고 “이번 월드컵기간 중 세트메뉴 주문 시 대한민국 국가대표축구단의 공식 서포터스를 상징하는 붉은 악마의 로고가 들어간 응원머플러와 붉은 악마를 형상화 한 “필승악마 뿔” 중 선택한 사은품을 무상으로 증정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