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0.01.01

Abstract

Keywords

(주)체리부로

김영옥 부회장 취임

12월 1일자로 (주)체리부로(회장 김인식)에 김영옥 부회장이 취임했다. 김영옥 부회장은 사육본부 및 종계, 원종계, 사료 계열사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 김영옥 부회장

서울대 농대 축산학과를 졸업하고 육군중위로 예편한 후 1972년 (주)퓨리나코리아에 입사, 지역부장, 농장장, 개발부장을 거쳤으며 1985년에는 (주)제일사료 상무이사, 전무이사, 부사장 대표이사 사장, 부회장 등 주요요직을 두루 맡으며 국내사료 산업발전에 크게 이바지 했다. 또한 2001년에는 (주)하림 부회장, 수석부회장, 2008년부터 NS농수산홈쇼핑 고문 등을 역임하기도 했다. 서울대 경영대학 최고경영자과정과 세계경영연구원(IGM), 서울대 인문학 최고과정을 수료한 김영옥 부회장은 현재, 한국축산학회 이사와 축산경영포럼 회장으로 축산업발전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충북바이오축산영농조합

무항생제닭고기 청풍명계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 진출

무항생제 닭고기 생산업체인 충북바이오축산영농조합이 치킨 프랜차이즈사업을 시작했다. 

충북바이오축산영농조합(대표 이준동)은 지난 4일 충북 오창에서‘청풍명계’치킨 전문점 1호의 문을 열었다. 

충북바이오축산영농조합은 무항생제 닭인 청풍명계에 MSG무첨가 재료를 사용, 기존의 치킨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청풍명계는 닭 특유의 비린내를 없애는 사육기술과 특수사료로 특허를 획득했다. 특히 무항생제 양계사육을 실현,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충북바이오축산영농조합 관계자는“치킨 프랜차이즈를 시작한다는 소식에 이미 가맹점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며“안전과 건강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사진 왼쪽부터 박래면 양계협회 충북도지회장, 원용균 양계협회 진천시 지부장, 박경구 조합 감사, 박준희 조합장 부인, 개그맨 장도연씨, 이준동 대표, 신용식 조합 상무). 

(주)고려비엔피

동물약품업계 최초 지식경제부장관상 수상

국내 동물약품업계 대표주자로 성장해 온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송기연)가 동물약품업계 최초로 지역전략산업진흥사업 바이오부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월 3일 충남 천안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에서 실시한“2009 연석협의회”에서 (주)고려비엔피는 ‘국가경쟁력이 있는 신기술개발과 산업화(달구방 N+ 오일백신)’를 성공적으로 이룬 공적을 인정받아 표창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연암공대 창업동아리‘텔레비트’

보령축산과 차세대 축사관제센터 구축

최근 겨울철 축산농가의 각종 재난피해가 급증가하고 있어 적절한 대책이 요구되고있는 가운데 경남 진주시 연암공업대학(총장 정광수) 창업동아리 ‘텔레비트’팀과 충남 보령축산(대표 윤성희)은 축사안전과 시설현대화를 위해 축사재난예방 관제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지난 12월 14일 설치완료했다. 

특징은 모바일(W-CDMA)과 유선 인터넷 두 통신이 결합된 것으로 각각 농장이나 시내 관제센터에서 유무선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재난시 조기에 재산피해를 막을 수 있는 차세대 동영상 관제시스템이다. 그리고 외부에서 언제 어디서나 축사 환경상태를 실시간 영상과 음성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특히 재난(정전, 화재, 전압이상, 온도이상, 환기 휀 고장 등)이 발생되면 자동으로 농장장, 관리인, 주인의 유무선 전화 3대까지 에러상태를 음성과 영상으로 생중계하는 최첨단 양방향 글로벌 IT시스템이다. 

보령축산 윤성희 대표는5개 축사가 사무실에서 멀리 떨어져 항상 화재나 정전 불안 때문에 외출도 마음대로 할 수 없었다”며, “축사관제센터를 만들고 나서는 불안감이 해소되고 외출도 자유로워 졌다”고 사용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우진비엔지

백만불수출탑 수상

우진비앤지㈜(대표이사 강석진, 민운기)가 지난 11월 30일 지식경제부와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한 제46회 무역의 날 기념행사에서 08년 하반기와 09년 상반기 수출실적이 백만불을 초과 달성 하여 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하였다. 

현재 동남아시아를 비롯 하여 남미와 미국, 중동 등 세계 16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고 특히, 오랜 기간 연구개발 노력을 집중해온 바이오제품들(대체의약품)이 해외시장 개척의 주력제품으로 부상되고 있다.

네오그린

동물용항생제 대체제 미생물 촉매제 판매

동물용항생제 대체제인 ‘비고파우다’와 친환경미생물 촉매제인‘비고엑셀’을 판매하는 네오그린(대표 정헌주)이 제품 홍보에 나섰다. ‘비고파우다’는 산란용과 육계용으로 구분되며 산란용은 산란중기에서 산란율 향상과 난각 및 난질 개선에 효과적이며 잠재성질병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다. 육계용은 사료효율 및 증체 그리고 연변개선으로 생산지수 및 도계품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비고엑셀’은 미국 수입제품으로 물의 표면장력을 낮춰 유기물 깊숙히 침투하여 분해를 촉진하며 탈취제, 세정제로도 사용되어 축사 및 기구수세 효과적이며 부득이 깔짚을 재처리 해야 되는 농장에도 효과적이다. 관련 문의 : 032-329-6527

㈜건지

한마음 등반대회 실시

기술혁신, 품질혁신, 가격혁신을 추구하는 주식회사 건지(대표이사 곽춘욱)에서는 창립 19주년을 맞아 전북 김제에 위치한 모악산에서 한마음 등반대회를 실시하였다.

한편 그 동안 축산자동화설비만을 고집하며 축적한 기술로 좀 더 도약하는 회사로 발전하기 위하여 별도의 건지농업회사법인을 설립하기로 하였다. 새로 설립되는 법인은 이미 당사에서 특허를 획득한 고상식계사를 근간으로 무항생제의 수퍼닭을 사육하여 위생적인 부분육을 시장에 공급하고, 깔짚을 전혀 깔지 않고 친환경적으로 대형닭(평체 2.5 kg이상)을 사육함으로써 기존의 사육개념을 완전히 변환시키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

서부사료(주)

인천광역시장으로부터 감사패 수상

서부사료(주)가 지난 14일 인천광역시로부터 Eco Friendly Zone(친환경 구역)조성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했다. 

서부사료는 올 한해 더 나은 친환경 공장 조성을 위해 ▷물 분사를 접목한 냄새 제거에 탁월한 탈취하우스 설비 구축 ▷청결한 이미지를 위한 공장 주변 도색 ▷중앙 정원 야간조명 설치 등을 중점적으로 시행했다. 무엇보다 탈취하우스는 서부사료에서 자체연구와 실험을 통해 사료공장 최초로 구축한 설비로 환경관리공단으로부터 그 효과를 인정받았다.

체리부로

2010년 사업 전진대회

(주)체리부로(회장 김인식)는 지난해 12월 17일 청주 Ramada Plaza Hotel에서 '2010년도 사업 전진대회'를 개최 하였다. 

다사다난했던 2009년의 끝에서 한 해를 돌아보고 2010년도를 ㈜체리부로 최고의 해로 만들기 위해‘가치창조경영 VBM 2010’이라는 구호 아래 단합의 장으로 개최 된 이 날 행사는 각 사업부 별로 2009년도 성과, 2010년도 목표발표 및 결의, 2009년 우수 사원 표창식, 10년 근속 사원 공로패 수여식의 순으로 진행 되었다. 

(주)한라씨에프엔

동절기 육계 관리 세미나

(주)체리부로의 자회사이자 제주도 지역의 닭고기 생산 전문업체인 (주)한라씨에프엔(사장 김승완)은 12월 3일 제주도 내 위치한 한화 리조트에서 겨울철 육계 질병, 사양관리, 방역 및 정책 세미나를 열어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림수의과학검역원 김창섭 과장, 메리알코리아 이동우 박사, (주)계흥 유재석 대표가 참석해 발표와 강연이 이어졌다. 

(주)한길바이오

HACCP 인증 획득

충북 옥천에 위치한 양계사료 전문회사 (주)한길바이오는, 지난해12월 2일 위해요소 중점 관리 기준(HACCP)적용 사료공장으로 지정되었다. 그간 보다 더 좋은 양계사료를 공급하기 위해 만전을 기해 온 한길바이오는 이번 HACCP인증획득을 통해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농가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대한사료공업주식회사

하이피드 기술협력 조인식

대한사료(대표이사 이중길)와 하이피드(대표이사 이학우)는 지난 10월 1일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기술제휴 체결을 맺고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조인을 담당한 대한사료 관계자는 새롭게 출발하는 하이피드에게는 대한사료의 우수한 기술노하우가 전수되고, 대한사료에게는 호남지역의 축산농가들에게 대한사료의 우수한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생김으로써 상호 윈윈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사료의 공정관리, 배합비 설계, 분석 등 사료생산기술에 관한 전반적인 컨설팅 및 파트너쉽을 맺음으로써, 기술협력을 활성화한다는데 목적이 있다. 

상호변경 및 사무실 확장이전

2009년 12월 1일 대한사료(대표이사 이중길)가 업무공간 확장 및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등을 1일 확장 이전하였다. 또한,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대한 사료공업주식회사에서 상호를 현재 대한사료주식회사로 변경하고 지난 12월 1일 공식 출범하였다.

상대한사주식회사(변경전, 대한사공업주식회사)

주소 : 서울 중구 남대문로4가 45번지 상공회의소 회관 7층

동아사료, ㈜신촌자연오리

우수농장의 날 행사

동아사료와 (주)신촌자연오리는 지난 12월 17일 전남 영암의 월출산 관광호텔에서 09년 농가 한마당 및 우수농장의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맞아 우수농장으로 선정된 임경심 사장은 09년도에 총 90,500수를 입추하여 40일령 출하, 출하체중 3.34, 사료요구율 2.03이라는 성적을 기록했다. 임경심 사장은 보편적인 오리사에서 연중 꾸준한 최고의 성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비결은 원칙에 입각한 관리, 신촌자연오리의 지원, 최고의 생산성을 보장하는 고품질의 동아사료가 있었기에 가능하였다며 자신의 노하우를 공개하였다.

이희철 동아사료 영업부장은 09년도전부문의 생산지수가 우수한 것은 고객여러분의 노고 덕분이라고 치하하며, 전년대비 출하일을 2일 단축시킬수 있어서 영업부장으로서 보람을 느꼈다고 하면서, 부동의 최고 제품력을 유지하기 위하여 현장 품질 점검을 강화하여“고객 맞춤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신촌자연오리 곽재운 대표는 안정적인 지원과 동아사료의 강점을 활용하여 2010년에는 년 370만수 사육과 300억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노력할 것이며,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이며, 성과는 고객과 함께 공유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