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양계정보 - 국가별 동향

  • Published : 2010.12.01

Abstract

Keywords

인도

육계가격 상승세

지난 10월 하락세를 보이던 육계가격이, 명절시즌동안 꾸준한 수요로 다시 상승하였다. 상인들과 전문가들은 닭고기 가격은 겨울에 꾸준한 수요로 인해 향후 몇 주 동안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가금 업계 소식통은 델리에서 육계의 도매가격은 10월에 kg당 1.46달러로 9월에 1.08달러보다 증가했다고 밝혔다. 10월 소매가격은 2.70달러에서 3.15달러로 올랐다. 육계가격은 9월에 감소하였는데 Uttar Pradesh, Haryana, 다른 북부 지역에서의 과잉 공급 때문이라고 한다. 가금류 농가들은 시장의 과잉 재고를 막기 위해 강제로라도 재고량을 공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조류인플루엔자로 49,000수 피해

지난 몇 개월 동안 조류인플루엔자로 인도네시아 Makassar, South Sulawesi에서 닭 및 오리 49,000수 피해를 입었다. 인도 11개 지역에서 발견되어 피해를 입었고 다른 13개 지역은 조류인플루엔자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농장주들은 또한 닭과 오리를 감염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을 허용하지 않았다. 농장대표자는 캠페인과 농장주들의 의식을 변화시켜 가금류에 예방 접종을 강화하고, 사육실에 소독액을 살포하도록 하고 있다.

일본

농장에서 사료로 쌀 사용 늘어

쌀을 먹인 닭과 돼지에서 생산된 계란과 닭고기 그리고 돼지고기가 최근에 일본에서 주목받고 있다. 맛있는 요리법과 결합하여 요식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Daily Yomiuri Online 따르면 일본 이바라키현 츠쿠바에 있는 라나 크루 레스토랑 카페에서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오믈렛이라고 한다. 식당직원은 많은 손님들이“왜 오믈렛 색깔이 하얀색이냐”고 물어본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계란의 난황색은 닭이 먹는 사료의 색에 영향을 받는데 대부분의 닭이 수입된 옥수수를 먹어 난황색이 선명한 노란색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쌀을 사료로 쓰면 난황색이 옅어진다고 한다. 모든 사람들이 이러한 설명에 많이 놀란다. 이 레스토랑에서 사용되는 계란은 오바타씨 농장에서 생산된 것들이다. 2년 전 수입 옥수수 값이 치솟았을 때 그는 사료로 그 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계란가격은 변함이 없었고 맛 또한 훌륭했다고 한다. 또한, 오바타씨의 계란은 동경에서 소비자 연합회에 의해서 Sanchoku Esamai Tamago라는 이름으로 판매 되고 있다. 쌀을 먹인 계란가격이 비교적 비쌈에도 불구하고 지역브랜드로 성공하였다. 이러한 성공을 감안할 때 더 많은 농장들이 사료로 쌀을 사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자국에서 닭고기와 계란의 자급력은 96%를 기록하지만 사료 수입률은 90%로 높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수입사료 의존도를 낮추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다.

터키

2011년 유럽가금영양 심포지엄 터키에서 개최

제18회 유럽가금영양 심포지엄이 2011년 10월 31일부터 2011년 11월 04일까지 터키 Altin Yunus 리조트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개최 도시 Cesme은 광물온천과 아름다운 모래사장, 맑고 투명한 바닷물이 있는 에게해 연안에 있는 매력적인 도시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학과 산업계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하고 가금영양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교류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

오리장염바이러스(DVE)를 예방하는 새로운 방법

중국의 사천농업대학과 공동연구원인 순쳔(Shunchuan) 장이 바이러스학 저널에서 오리장염바이러스(DVE)를 제어하는 polyclonal 항체의 효능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

DVE는 오리, 거위, 백조 및 야생 물새에 감염되어 중국 오리 산업에 상당한 경제적 손실을 끼쳐왔었다. 오리 산업의 경제적 손실을 막기 위해 일반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glycoproteinK(당단백질K)를 연구했고 이것은 DVE감염을 예방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한다. 

glycoprotein K는 처음에 토끼의 anti-tgK(항-잘린당단백질K) polyclonal 항체에서 생성되었다. western blot(특수단백질 검출 검사)과 ELISA assay (Enzyme-Linked Immuno SorbentAssay)를 통해 관찰한 결과 잘린 당단백질 K는 좋은 항체성을 가지고 있어 항원에 높은 특이성과 관련성을 가진다. 면역형광 현미경을 통해 정제한 토끼의 anti-tgK polyclonal 항체를 이용하여 적은 양의 조직이나 세포로도 DVE를 감지할 수 있다. 또한, 이 접근법은 역학조사 및 방부제 파라핀 블록에도 효과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