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교육인적자원부 (2007).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 교육과학기술부 (2008). 수학.과학 교육 경쟁력 강화를위한 수학.과학 교육 내실화 방안 연구, 2008 교육 과학기술부 정책연구 과제 최종보고서
- 교육과학기술부 (2009). 2009 개정 교육과정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 과학기술부 (2008). 과학교육 경쟁력 강화 추진 방안, 2008. 1, 과학기술정책국 보고서.
- 기초과학협의체 (2009). 제1회 수학-과학 교육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을 위한 포럼, 2009. 3. 26.
- 김도한 외 (2009). 창의 중심의 미래형 수학과 교육과정 모형 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연구보고서.
- 김부윤.이영숙 (2003). 우리나라에서의 수학적 문제해결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2(2), 137-157.
- 나귀수 (2005). PISA 2003 수학 문항 정답률 분석. 학교수학, 7(3), .221-235.
- 나귀수.황혜정.임재훈 (2003). 수학과 교육과정에서의내용 비교 연구 - 우리나라, 미국의 캘리포니아주, 영국, 일본을 중심으로 - 수학교육학연구, 13(3), 403-428.
- 도종훈 (2009). 외국의 수학과 교육과정, 수학교육논총 27, 45-57.
- 대한수학회 (2007). 제25회 수학교육심포지엄, 2007. 12. 15
- 박경미 (2004). 중국 수학 교육과정의 내용과 구성 방식 의 특징. 학교수학, 6(2), 119-134.
- 박경미 (2005). 교육과정 개정의 시사점 도출을 위한 싱가포르와 인도 수학 교육과정의 비교.분석.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4(4). 497-508.
- 박정.정은영.김경희.한경혜.이서영 (2004).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 - TIMSS 2003 결과 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2004-3-2.
- 방정숙.김상화 (2006). 문제해결과 관련된 제7차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및 교과용 도서 분석, 학교수학, 8(3), 341-364.
- 신항균.황혜정 (2006). 영국과 우리나라의 수학과 교육 과정 비교 분석 연구 - 도형과 측정 영역을 중심으로 -.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5(4), 407-438.
- 이대현 (2005).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적정성에 관한 학생 의견 조사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4(4), 509-524.
- 임재훈 외 3명 (2004). 수학과 교육내용 적정성 분석 및 평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C 2004-1-5.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4). TIMSS 2003 공개문항 분석 자료집. 연구자료 ORM 2004-27.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7). 2006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수학-. 연구보고 RRE 2007-3-4.
- 한국수학관련단체총연합회 (2007), 수학/과학 교육정책과 국가 경쟁 포럼, 2007. 4. 13.
- 허민 (2006). 수능 응시 영역에 따른 대학 교양 수학 성취도 분석,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 논문집>, 20(4), 523-535
- 황혜정.신항균 (2002). 영국과 우리나라의 수학과 교육 과정 비교 분석 연구 - 수와 대수 영역을 중심으로 -.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1(3),233-256.
- NCTM (1989). The Curriculum and Evaluation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 Author.
- NCTM (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