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구자명, 이명희. (1999). 성인여성의 가치의식과 의복쇼핑성향 및 의복만족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3(3), 459-470.
- 김상우, 박명호. (2004). 상품가치, 서비스품질, 쇼핑몰이미지가 고객 만족 및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17(3), 1311-1333.
- 김세희, 이은영. (2004). 의복 쇼핑 성향의 개념 규명을 위한 문헌적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3), 472-482.
- 김진. (2005). 인터넷 쇼핑행위의 쾌락적.실용적 가치가 쇼핑만족에 미치는 영향. 목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혜진. (2002). 점포유형별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쇼핑가치와 쇼핑만족에 미치는 영향: 백화점과 패션몰 중심으로.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나윤규. (2006). 인터넷 쇼핑몰에서 쇼핑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의 결정요인 -패션 제품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나윤규, 서현석. (2008). 온라인 소비자의 의류 제품 및 가격 속성에 대한 쇼핑성향 차이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0(2), 164-172.
- 박민정. (2000). 남녀 대학생의 의복가격지각과 의복쇼핑성향 및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박옥련, 정유정, 이현지. (2002). 인터넷 쇼핑몰 유형에 따른 소비자 특성 및 의복구매성향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6(2), 292-302.
- 박재진. (2004). 소비자의 인터넷쇼핑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15(3), 289-315.
- 박혜정. (2003). 대행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해외 패션제품에 대한 구매의도. 한국의류학회지, 27(8), 892-903.
- 송명화. (2006). 유행선도력에 따른 대행 인터넷 쇼핑몰의 패션제품 구매행동.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신가현. (2000). 쇼핑몰의 서비스 품질, 제품관련속성에 대한 가격지각이 점포태도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SK 디투디 해외쇼핑몰 위상 강화. (2003). 매일경제. 자료검색 2009, 8. 24, 자료출처 http://www.kinds.or.kr
- 안광호, 임병훈, 정선태. (2008). 쇼핑가치가 고객만족과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백화점 쇼핑행동을 중심으로-. 한국마케팅저널, 10(2), 99-123.
- 안민영, 박재옥. (2003). 사이버쇼핑 이용자의 의류쇼핑성향에 따른 의류제품 평가기준과 구매의도. 한국의류학회지, 27(7), 789-799.
- 염민정. (2009). 쇼핑성향이 인터넷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 Vanity와 가격지각을 매개변수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오세조, 박충환. (1995). 마케팅관리. 서울: 박영사.
- 유수현. (2004). 인터넷 쇼핑과 TV홈쇼핑 소비자의 구매만족도 비교.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위즈위드 글로벌 쇼핑마스터. (2003). 위즈위드. 자료검색일 2009, 6. 18, 자료출처 http://www.wizwid.com
- 유수현. (2004). 인터넷쇼핑과 TV홈쇼핑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 비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미지. (2009). 의복소비자특성에 따른 서비스품질 및 의복품질 지각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연세. (2004).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의류제품의 구매실태, 구매요인 및 구매만족에 관한 연구.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윤은정. (2004). 인터넷 쇼핑몰 패션제품 소비자의 의류쇼핑성향 및 제품특성에 따른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서울, 경기 거주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영주, 박경애. (2002). 온라인 쇼핑객의 점포태도가 전포만족도와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40(5), 53-62.
- 임수연, 나영주. (2005). 인터넷쇼핑몰 이용에 따른 청소년의 쇼핑성향과 가격지각. 한국의류산업학회지, 7(6), 594-600.
- 전달영, 김찬호. (2004). 인터넷 종합쇼핑몰과 전문쇼핑몰의 쇼핑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비교연구. 마케팅과학연구, 13, 1-27. https://doi.org/10.1080/12297119.2004.9707209
- 정재은. (2002). 인터넷 패션 소비자의 의복쇼핑성향과 위험지각 및 판촉행동에 대한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진병호. (1998). 의복구매시 소비자가 지각하는 가격 (제1보). 한국의류학회지, 22(3), 417-427.
- 채희영. (2009). 쇼핑몰의 웹사이트 특성과 개인의 쇼핑성향이 쇼핑몰 만족과 충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최재용. (2009).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들의 구매동기가 신뢰와 만족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전문몰을 중심으로-. 한국유통학회동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125-150.
- 최태용. (2002). 대구지역 성인여성의 의복쇼핑성향에 따른 의복구매 만족.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최태용, 박화순, 조은영. (2002). 의복쇼핑성향과 의복구매만족의 관한 연구 -대구지역 여성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대한가정학회지, 40(8), 123-135.
- 하오선. (1999). 인터넷을 통한 의류쇼핑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하오선, 신혜원. (2001). 인터넷 의류구매자의 의류쇼핑행동, 태도 및 특성. 한국의류학회지, 25(1), 71-82.
- 해외 구매대행 쇼핑몰에 대한 변화가 필요한 시점인가? (2009). 라쏘 미디어랩. 자료검색일 2009, 8. 24, 자료출처 http://rasso.co.kr/175
- 해외쇼핑구매대행 엔조이뉴욕 VS 위즈위드. (2008). 패션브릿지. 자료검색일 2009, 7. 18, 자료출처 http://www.fbridge.co.kr
- 홍금희, 이은영. (1992). 의복 만족 모형 구성을 위한 이론적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16(3), 319-328.
- 홍병숙, 나윤규. (2007). 의류 소비자의 제품 속성, 가격속성, 쇼핑가치가 인터넷 쇼핑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1(7), 1075-1084. https://doi.org/10.5850/JKSCT.2007.31.7.1075
- Gabor, A., & Granger, C. W. (1961). On the price consciousness of consumers. Applied Statistics, 10(3), 170-188. https://doi.org/10.2307/2985208
- Howard, J. A., & Sheth, J. N. (1969). The theory of buyer behavior. New York: John Willy & Sons.
- Shim, S., & Kotsiopulos, A. (1992). Patronage behavior of apparel shopping: Part 1 shopping orientations, store attributes, information sources, and personal characteristics. Clothing and Textile Research Journal, 10(2), 48-59. https://doi.org/10.1177/0887302X9201000208
Cited by
- Characteristics of Impulse Buying According to Price Attitude towards Internet Apparel Purchases -Focusing on the Differences by Gender and Age- vol.37, pp.6, 2013, https://doi.org/10.5850/JKSCT.2013.37.6.737
- Undergraduate Consumers' Information Needs according to Purchase Intention toward Convenience Store Private Brand Foods vol.51, pp.6, 2013, https://doi.org/10.6115/fer.2013.51.6.623
- Domestic Research Trends in IT Fashion vol.14, pp.4, 2012, https://doi.org/10.5805/KSCI.2012.14.4.614
- A Study on e-WOM and Satisfaction of Chinese Online Fashion Product Shoppers in Their 20s vol.39, pp.5, 2015, https://doi.org/10.5850/JKSCT.2015.39.5.765
- The Effects of Internet Shopping Malls Attributes on Purchase Satisfaction, Repurchase Intention and Word of Mouth Intention of Fashion Consumer vol.35, pp.4, 2011, https://doi.org/10.5850/JKSCT.2011.35.4.476
- A Study on Cross-border Online Shoppers for Fashion Products by Benefit Sought vol.16, pp.2, 2016, https://doi.org/10.7233/ijcf.2016.16.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