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Supported by : 충남대학교
References
- 김동기(1982). 현대마아케팅원론. 박영사.
- 김언주, 권순명, 최애숙(1997). 충남대학교 이미지에 관한 의미변별적 접근. 교육발전논총, 18(1), 163-191.
- 김영희, 최면선(2001). 의미분별법에 의한 아동 및 청소년의 부모 이미지 연구. 한국놀이치료연구학회지, 4(2), 3-15.
- 김용익(2002). 중학교 학생들에게 형성되어 있는 실과 교과서 이미지 분석. 한국농업교육학회지, 34(4), 97-166.
- 김종서(1980). 교육연구의 방법. 배영사.
- 미술대학교재연구회(1987). 이미지 구성. 미술대학교재연구회.
- 박기순(2000). 기업, 문화, 커뮤니케이션 - 21세기 새로운 PR을 위하여. 커뮤니케이션북스.
- 박도순(2001). 교육연구방법론. 교육문화사.
- 박화술(1980). 창조공학원론. 서울: 학문사.
- 이용환, 최유현, 한지영, 이한규, 방재현 역(2005). 의미분별법에 의한 실과(기술.가정) 교과서에 대한 교사의 학생들의 태도 분석. 직업교육연구, 24(3), 1-22.
- 이창훈(2007). 창의 공학 설계 교육 프로그램이 공학 입문자의 창의력과 공학 설계 능력에 미치는 효과. 충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이춘식(1996). 의미변별법에 의한 중학교 남.여학생의 기술 및 기술 교과서에 대한 태도. 대한공업교육학회지, 21(2), 41-55.
- 홍병숙(1998) 의미분별척도법에 의한 양장과 한복의 이미지 비교 평가. 한국의상직물학회지, 12(3), 373-382.
- Osgood, C. E., Suci, G. J. & Tannebaum, P. H.(1957). The Measurement of Meaning. Urban : Univ. of Illinois Press.
- Osgood, C. E. & Suci, G. J.(1955). Factor analysis of meaning. In J.G.Snider & C.E. Osgood(Ed.), Semantic Differential Technique. Chicago : Aldine Publishing 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