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은미, 박은주. (2003). 의류제품 구매시 소비자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의류학회지, 27(1), 29−39
- 김용숙. (2002). 노년기 여성의 의복추구혜택에 따른 시장세분화. 복식, 50(8), 99−111
- 김지연, 이은영. (2004). 의류점포의 서비스품질, 제품품질과 가격이 점포애고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8(1), 12−21
- 박광희. (2005).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상점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9(5), 607−616
- 박영욱. (2003). 고령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주관적 연령지각 및 여가활동 형태의 관계.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박은주, 강은미. (2005). 서비스품질과 쇼핑가치가 소비자 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43(10), 15−124
- 박은주, 강은미. (2006). 노년기 여성의 의복구매동기에 따른 의복구매행동. 대한가정학회지, 44(2), 61−69
- 부경희. (2005). '젊은 오빠' 인식; 인지연령인식이 노인세대의 소비행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10(1), 37−66
- 신혜봉, 이금룡, 임숙자. (2003). 중상층 노년 여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특성과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노년학, 23(4), 1−16
- 이기영. (2004). 의류소매업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민정. (1996). 노년층 여성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의복구매행동.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은아, 김미숙. (2000). 주관적 연령에 따른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4(8), 1254−1265
- 이의훈, 김숙응. (2004). 21세기 시장선점은 위한 실버마케팅 (초판). 서울: 형설출판사
- 이의훈, 신주영. (2004). 라이프스타일을 통한 실버시장 세분화 연구. 한국노년학, 24(2), 1−20
- 정찬진, 박재옥. (1996). 노년층 소비자의 인지연령에 따른 쇼핑 성향과 의류점포속성 중요도. 한국의류학회지, 20(1), 28− 42
- 정현숙. (2006). 미용서비스 소비자의 인적충성과 점포충성에 관한 이원적 충성행동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진선경. (1998). 의류점포의 서비스품질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채진미. (1997). 50-60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의 다양성과 의복구매행동.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한성지, 김문숙. (2002). 50.60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구매동기와 정보원천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10(2), 116−131
- 홍금희. (2002). 쇼핑동기의 서비스품질 지각이 고객의 감정적 반응과 패션점포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6(2), 216−226
- 2007 고령자 통계. (2007, 10). 통계청. 자료검색일 2008, 8. 5, 자료출처 http://www.nso.go.kr
- Barak, B., Mathur, A., Lee, K., & Zhang, Y. (2001). Perceptions of age-identity: A cross-cultural inner-age exploration. Psychology & Marketing, 18(10), 1003−1029 https://doi.org/10.1002/mar.1041
- Blackwell, R. D., Miniard, W., & Engel, J. F. (2001). Consumer behavior (9th ed.). Orlando: Harcourt, Inc., The Dyden press
- Cronin, J. J. Jr., Brady, M. K., & Hult, G. T. M. (2000). Assessing the effects of quality, value, and customer satisfaction on consumer behavioral intentions in service environments. Journal of Retailing, 76(2), 193-218 https://doi.org/10.1016/S0022-4359(00)00028-2
- Dabholkar, P. A., Thorpe, D. I., & Rentz, J. (1996). A measure of service quality for retail store: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4(1), 3−6 https://doi.org/10.1007/BF02893933
- Gagliano, K. B. & Hathcote, J. (1994). Customer expectations and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in retail apparel specialty stores.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8(1), 60−69 https://doi.org/10.1108/08876049410053311
- Guiot, D. (2001). Antecedents of subjective age biases among senior women. Psychology & Marketing, 18(10), 1049−1071 https://doi.org/10.1002/mar.1043
- Gwinner, K. P. & Stephen, N. (2001). Testing the implied mediational role of cognitive age. Psychology & Marketing, 18(10), 1031−1048 https://doi.org/10.1002/mar.1042
- Huddlestone, P., Ford, I., & Mahoney, M. (1990). The relationship between importance of retail store attributes and lifestyle of mature female consumers. Journal of Consumer Studies and Home Economics, 14, 71−85 https://doi.org/10.1111/j.1470-6431.1990.tb00037.x
- Jones, M. A., Mothersbaugh, D. L., & Beatty, S. E. (2003). The effects of locational convenience on customer repurchase intentions across service types.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7(7), 701−712 https://doi.org/10.1108/08876040310501250
- Mittal, B. & Lassar, W. M. (1998). Why do customers switch? the dynamics of satisfaction versus loyalty.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12(3), 177−194 https://doi.org/10.1108/08876049810219502
- Oates, B., Shufeldt, L., & Vaught, B. (1996). A psychographic study of the elderly and retail store attributes.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3(6), 13−27
- Parasuraman, A., Zeithaml, V. A., & Berry, L. L. (1988).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64(1), 12−40
- Shufeldt. L., Oates, B., & Vaught, B. (1998). Is lifestyle an important factor in the purchase of OTC drugs by the elderly? The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3(6), 111−124
- Sureshchandar, G. S., Rajendran, C., & Anantharaman, R. N. (2002).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A factor specific approach. The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6(4), 363−379 https://doi.org/10.1108/08876040210433248
- Szmigin, I. & Carrigan, M. (2001). Time, consumption, and the older customer: An interpretive study of the cognitively young. Psychology & Marketing, 18(10), 1091−1116 https://doi.org/10.1002/mar.1045
Cited by
- A Study on Textile Design Preferences in Outdoor Clothing According to New Senior Women's Psychological Comfort vol.20, pp.3, 2016, https://doi.org/10.12940/jfb.2016.20.3.1
- Comparing Factors Influencing Fashion Shopping Service Satisfaction of Plus-size and Regular-size Women vol.39, pp.1, 2015, https://doi.org/10.5850/JKSCT.2015.39.1.15
- Development of Fashion Retailing Store Type Attractiveness (FaRSTA) -Indirect Estimates Approach with Multiple Scale Items- vol.37, pp.1, 2013, https://doi.org/10.5850/JKSCT.2013.37.1.76
- The Effects of Clothing Consumption Values and Subjective Age on the Fashion Adoption of Elderly Women vol.34, pp.6, 2010, https://doi.org/10.5850/JKSCT.2010.34.6.1008
- The Effect of Pursued Benefits on Repurchase Intention when Consumers are Satisfied/Dissatisfied with Fashion Product Purchase -The Moderating Effect of Consumers' Hyperopic Disposition- vol.36, pp.10, 2012, https://doi.org/10.5850/JKSCT.2012.36.10.1040
- A Literature Review of Cognitive Age vol.14, pp.1, 2012, https://doi.org/10.5805/KSCI.2012.14.1.048
- Post-purchase behavior toward fast fashion brands - Applying the expectancy disconfirmation model - vol.22, pp.6, 2014, https://doi.org/10.7741/rjcc.2014.22.6.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