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선숙. (2003).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의류상품 쇼핑행동 유형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김은정. (2005). 패션제품의 인터넷 구매중독성향의 영향요인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지수. (2005). 인터넷 패션 명품몰에서의 소비자 위험지각 및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찬주. 1993). 의복구매에 관련된 위험지각과 위험감소행동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류은정. (2002). 인터넷 소비가치가 인터넷 의류 쇼핑몰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 미치 는 품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52(3), 161-169
- 문경용. (1998).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위험 인지도에 관한 연구: 인터넷 쇼핑 시 구 매 결정 및 위험지각 요인분석을 중심으로.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서상현. (2004).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품의 정보전달이 구매만족과 반품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의류 패션 쇼핑몰 중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성기석. (2004). TV 홈쇼핑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적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송명화, 황진숙. (2008). 유행선도력에 따른 대행 인터넷 쇼핑몰의 패션제품 구매행 동. 한국의류학회지, 32(2), 179-189 https://doi.org/10.5850/JKSCT.2008.32.2.179
- 신민경. (2004). 인터넷 쇼핑몰 이용 시 위험지각이 소비자 정보탐색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신재민. (2007). 케이블 TV 홈쇼핑의 반품요인 분석.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미영. (2000).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여 의류제품 구입 시 지각되는 위험에 관한 고찰. 한국의류학회 2000년도 국제학술심포지움 및 추계학술발표회 논문집, p. 34
- 이승아. (2000). 인터넷을 통한 의류 구매 시 소비자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디자인 포럼21, 3(1), 121-136
- 이은진. (2007). 인터넷 쇼핑에서의 플로우 경험과 실용적 가치 지각이 패션상품 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장정희. (2007). 온라인 쇼핑몰 패션 제품 구매 후기가 소비자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질적 연구. 국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전성률, 허준호, 강석준. (2003). 인터넷 쇼핑몰 이용에 따른 소비자의 위험지각 과 브랜드와 가격의 상대적 중요성. 소비자학연구, 14(2), 19-43
- 전혜진. (2006). 의류소재의 특성과 정보가 인터넷 의류 구매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정선혜. (2003). 케이블 TV 홈쇼핑 패션상품의 반품유형 및 요인분석.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조영주, 임숙자, 이승희. (2001).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의류제품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위험지각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7(7), 1247-1257
- 최혜선, 김선희. (1998). 통신판매용 의류제품의 사이즈 체계에 관한 연구(제1보). 한국의류학회지, 22(5), 585-596
- 한국소비자보호원. (1998). 케이블 TV 홈쇼핑 가격, 판매 및 소비자 구매실태 조사. 서울
- 한국전자거래진흥원. (2003). 사이버 쇼핑몰 업체의 기업경기전망 조사결과. 서울
- 홍병숙, 이옥희. (1998). 청소년의 상징적 의류소비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36(10), 131-144
- 황진숙. (2003). 인터넷 위험지각 집단의 의복추구혜택, 인터넷 쇼핑 태도 및 구매의 도. 한국의류학회지, 27(7), 746-758
- 황진숙, 정정현. (2005). 인터넷쇼핑 및 TV홈쇼핑 위험지각에 따른 의복쇼핑성향, 구매의도, 구매행동. 한국의류학회지, 29(5), 637-648
- 1조원 시장 --반품쇼핑몰 '아싸'. (2003, 8. 6). 매경이커너미, pp. 46-47
- 2007년 전자상거래 500조 원대 돌파. (2008, 3. 7). 통계청. 자료검색일 2008, 6. 15, 자료출처 http://www.nso.go.kr
- Assel, H. (1987).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3rd ed.) PWS-KENT
- Bauer, R. A. (1960). Consumer behavior as risk taking. In R. S. Hancock (Eds.), Dynamic marketing for a changing world (pp.389-398), Chicago: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 Bettman, J. R. (1973). Perceived risk and its components : A model and empirical test.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0(May), 184-190 https://doi.org/10.2307/3149824
- Cox, D. F. (1967). Risk handling in consumer behavior-An intensive of study two case. In D. F. Cox (Eds.), Risk taking and informational handling in consumer behavior (pp. 34-81), Boston: Harvard University Press
- Cunningham, S. M. (1967). The major dimensions of perceived risk. In D. F. Cox (Eds.), Risk thinking and information handling in consumer behavior (pp. 82-108). Boston: Harvard University Press
- Jacoby, J., & Kaplan, L. B. (1972). The component of perceived risk.. In M. Venkatesan (Eds.), Proceedings from Third Annual Conference of the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pp. 382- 393), University of Chicago
- Rogers, D. S., & Tibben-Lembke, R. S. (1998). Going backwards : Reverse logistics trends and practices. Reverse Logistics Executive Council
- Rohit, D., & Wayne, D. H. (1983). Consumer decision making : Strategies, cognitive effort, and perceived risk. Educators' Conference Proceedings (pp. 15-21), Chicago: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 Roselius, T. (1971). Consumer ranking of risk reduction methods. Journal of Marketing, 35(January), 55-61
- Rosenbaum, M. S., & Kuntze, R. (2003). The relationship between anomie and unethical retail disposition. Psychology and Marketing, 20(12), 1067-1093 https://doi.org/10.1002/mar.1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