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사진산업의 동향 및 전망

  • Published : 2005.01.01

Abstract

일본칼라라보협회(JCFA)에서 발표한 최근 자료에 의하면 2003년 일본의 아마추어 사진용품 관련 소매점 판매량은 10,662억엔으로 나타났으며, 전체 카메라 출하대수는 2002년 7만8천여대에서 2003년에는 9만5천여대로 전년 대비 12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디지털카메라는 2002년 6만6천여대에서 2003년 8만4천여대로 전년대비 128.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일본 전체 미니랩 점포수는 2003년에는 2만4천곳으로 이중 디지털화된 점포수는 전체의 38%인 9천여곳으로 사진점의 디지털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