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경종, 2004, 농업계 고등학교에서의 학교기업 활성화방안, 2004년도 직업교육관련 학회 및 단체 공동학술대회 발표집
- 남상준, 김대성, 김두련, 이상복, 한세일, 1999, 환경교육의 원리와 실제, 원미사
- 남영숙, 2004, 학교 생태감사의 이론적 고찰과 도입방안 연구. 환경영향평가, 13(2), 41-55
- 두창묵, 2004, 농업고등학교에서의 학교기업 운영 사례, 2004 년도 직업교육관련 학회 및 단체 공동학술대회발표집
- 박금수, 2000, 농업고등학교에서의 학교기업 운영모델, '실업계 고등학교 학교기업 운영 방안' 정책토론회 자료집, KRIVET 광장, 3(6), 45-79
- 박은경, 2002, 지속가능 발전과 환경교육, 한국환경교육학회, 15(2), 1-4
- 박태윤, 정완호, 최서진, 최돈형, 이동엽, 노경임, 2002, 환경교육학개론, 서울: 교육과학사
- 박하나, 남영숙, 2005, 학교 환경교육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학교의제 21 개발 연구, 환경교육학회지, 18(2) (인쇄중)
- 백성준, 2000, 실업계 고등학교 학교기업 운영방안, 실업계 고등학교 학교기업 운영 방안' 정책토론회 자료집. KRIVET 광장, 3(6), 1-44
- 백성준, 김철희, 두창묵, 정해용, 2000, 새로운 학교회계제도 도입에 따른 실업계 고등학교 학교기업 운영방안, KRIVET 연구보고서 00-26
- 산업자원부, 2003, 산업교육진흥및산학협력촉진에 관한 법
- 세계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2002, FKI Annual Report 2002
- 이남철, 한상신, 송동섭, 최경자, 2003, 학교기업 운영 모델 연구, KRIVET 연구보고서
- 이남철, 오은진, 2002, 실업계 고등학교 학교기업 활성화를 위한 실천 방안 연구, KRIVET 연구보고서 02-23
- 이무휘, 2004, 학교기업의 이해, 충북공고 교직원 연수자료(내부자료)
- 정태화, 이병준, 1999, 학교기업 활성화 방안, KRIVET 연구보고서 99-11
-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2004, 글로벌 경쟁시대의 지속가능경영과 전략
- 채덕봉, 2000, 원예고등학교에서의 학교기업 운영 모델, 실업계 고등학교 학교기업 운영 방안 정책토론회 자료집, KRIVET 광장, 3(6), 81-105
- 최석진, 2004, 우리나라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환경교육의 현황과 과제, 2004년도 후반기 정기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한국환경교육학회, 8-23
- 최순호, 2004, 유네스코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교육(ESD) 전략, 환경교육 국제세미나 및 워크숍 자료집, 청주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21-24
- 최영분. 민병미. 최돈형, 2005, 지속가능발전 교육으로서 초등학교 환경교육 체계화 연구, 환경교육, 18(1), 1-30
- 환경부, 2002, 국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교육 추진전략 개발연구
- 환경부, 2003, 학교 환경교육확산을 위한 발전방안 연구
- Bormann, I., Erben, F., and Haan, G.(eds), 2000, Schulprofil durch Oeko-Audit
- Bormann, I. and Schmalz, A., 2003, Vom Oeko-Audit zum NachhaltigkeitsAudit, Nachhaltigkeits- Indikatoren in Unterricht und Schulleben
- Born, M., 2000, Nachhaltigkeitsaudit in Bildungseinrichtungen: Standpunkte-Definition- Ansaetze Umsetzung
- Daeschke, R., 2002, Merkmale Nachhaltiger SchuelerInnenfirmen, BLK-Programm 21, Berlin
- Elkington, J. 2001, Chrysalis Economy : How Citizen Ceo's and Corporation Can Fuse Values and Value Creation. Capstone
- Haan, G., 2002, Nachhaltigkeitsaudit
- Haan, G. and Harenberg, D., 2000, Neue Indikatoren fuer Schulqualitaet- Das Beispiel Nachhaltigkeitsaudit
- Haan, G., Mann, J., and Reid, A. M., 2000, Educating for Sustainability, Umweltbildung und Agenda 21, Peter Lang
- Knemoeller-Neuber, A., 2002, Ein Erfahrungsbericht aus der Gruendungsphase der Schuelerlnnenfirma 'Teamwork' der Hauptschule Dissen, BLK-Programm 21, Berlin
- Langner, T., 1998, Umweltschutz in Schulen I, II, Umweltkonzept - Umweltmanagement, Stiftung fuer Bildung und Behindertenfoerderung, Stuttgart
- Manthey, H., 2002, Schuelerfirmen und Nachhaltige Oekonomie, BLK-Programm 21, Berlin
- Nam, Y., 2001, A Study on Environmental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11th World Congress of Comparative Education
- Reed, D., 2001, Stalking the elusive financial case for corporate sustainability. World Research Institute
- Reiner, R. and Reiner, U., 2002, Steine auf dem Weg zur SchuelerInnenfirma, Die Bausteine des Businessplans, BLK-Programm 21, Berlin
- Stern, D., 1997, Learning and Earning: The Value of Working for Urban Students, ERIC/CUE Digest Number 128
- Stern, D., Stone, J., Hopkins, C., McMillion, M., and Crain, R., 1994, School Based Enterprise: Productive Learning in American High Schools, Jossey-Bass Publishers, San Francisco
- Stern, D., Finkelstein, N., Stone, J. R. III, Latting, J., and Dornsife, C., 1995, School to work: Research on programs in the United States, Washington and London: Taylor and Francis, Falmer Press
- Stern, D., Finkelstein, N., Urquiola, M., and Cagampang, H., 1997, What difference does it make if school and work are connected? Evidence on co-operative education in the United States. Economics of Education Review, 16(3), 213-229 https://doi.org/10.1016/S0272-7757(96)00074-X
- Stern, D. and Nakata, Y., 1989, Characteristics of high school students' paid jobs, and employment experience after graduation, In D. Stem & D. Eichom (Eds.), Adolescence and work: Influences of social structure, labor markets, and culture, Hillsdale, NJ: Erlbaum
- Stone, J. R., 2004, Career and technical education: Increasing school engagement, in J. Smink, & F. P. Schargel (Eds.), Helping students graduate: A strategic approach to dropout prevention, Larch-mont, NY: Eye on Education, 195-203
- UNCED, 1992, Agenda21
- UNESCO, 2004,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5-2014, Draft International Implementation Sc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