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상희(1994), 쇼핑시 경험하는 감정적 요인이 소비자 만족, 매장태도 그리고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울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경희.김미숙(1997), 유행선도력에 따른 여고생의 구매전 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1(3), 487-501
- 김현정.이은영.박재욱(2000). 인터넷을 통한 패션상품 구매행동의 탐색적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4(6), 907-917
- 박은주.소귀숙(2000), 의류제품 구매시 감정적 요인인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4(3), 361-372
- 선정희(1994). 의복구매유형에 관련된 상황변수 연구, 동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송창석(1996), 가상환경에서의 연결마케팅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서문식.김상희.서용한(2002), 인터넷 쇼핑상황에서 경험하는 소비자 감정에 관한 질적연구, 소비자학연구, 13(2), 47-78
- 유창조.김상희(1994). Ethnographic접근방식을 통한 쇼핑행위에 관한 탐색적 연구: 확장된 개념, 감정의 다양성, 동기의 다양성, 소비자학연구, 5(2), 45-62
- 유진경(1995). 내의류 통신판매에 대한 소비자 태도.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이동만(1996). 통신판매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유창조(1996). '쇼핑행위의 경험적 측면: 쇼핑시 느끼는 기분이나 감정이 매장태도와 구매 의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7(1), 51-73
- 유연실.이은영(1998). 의복구매의사결정 과정중 문제인식 단계의 개념과 구조에 대한 연구, 22(6), 760-771
- 이주영.이선재(2000). 홈쇼핑의 서비스품질과 의류제품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복식, 50(5), 91-102
- 정명자(1992). 통신판매에 의한 의복구매시 예견되는 위험지각정도와 소비자 특성에 관한 연구, 서울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정명선.김재숙(1999). 쇼핑동기에 따른 점포내 소비자 감정이 의류제품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3(2), 314-325
- 최선형.이은영(1990), 의복구매 태도형성과정시 감정의 역할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14(3), 222-228
- 최선형.이은영(1993), 의류제품에 대한 감정적 반응이 태도형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황연순.박은주(1997). 의류구매행동에서의 감정적 측면에 관한 정성적 분석, 복식, 31, 75-85
- 홍금희(2002), 쇼핑동기와 서비스품질 지각이 고객의 감정적 반응과 패션점포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6(2), 216-226
- 이은영(1991), 패션마케팅, 교문사
- 안병헌(1976). 한국어 대사전, 현문사
- 동아국어사전(1980). 동아출판사
- 인터넷 검색. http:// www. encyber.com
- Ahtola, O. T.(1985), Hedonic & Utilitarian Aspects of Consumer Behaviors: Attitudinal Perspective,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2, 7-10
- Bloch, P, E., D, L, Sherrell, & N. M. Ridgway(1986), 'Consumer Search: An Extended Framework,'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June), 119-126 https://doi.org/10.1086/209052
- Dawson, S., P. H Bloch & N. M. Ridgway(1990). 'Shopping Motives, Emotional States, and Retail Outcomes, Journal of Retailing, 66(winter), 408-427
- Gardner, Mery P(1985), Mood States and Consumer Behavior: A Critical Revie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December), 281-300 https://doi.org/10.1086/208516
- Holbrook. M. B & E, C, Hirshman(1982). 'The Experimental Aspects of Consumption: Consumer Fantasies, Feeling, and Fu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 245-256 https://doi.org/10.1086/208921
- Hirschman, E. C.(1986), Humanistic Inquiry in Marketing Research: Philosophy, Method, and Criteri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3(August0, 237-249 https://doi.org/10.2307/3151482
- Holbrook, M. B. (1987). 'What is Consumer Research?',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December), 421-433 https://doi.org/10.1086/209124
- Lumpkin, J and Hawes, J (1985). 'Retailing Without Stores An Examination of Catalog Shoppers, '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3, 139-151 https://doi.org/10.1016/0148-2963(85)90036-0
- Sherry, J. F. (1989), Observation On Marketing And Consumption An Anthropological Note,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6, 555-561
- Swinyard, W. R.(1993), 'The Effects of Mood, Involvement, and Quality of Store Experience on Shopping Inten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September)
- Kwon, Y. H. (1987), Daily Clothing Selection: Interrelationships among Motivating Factors,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9(4), 41-46
- Cohen, D.(1981), Consumer behavior. 1st Edition, Randomhouse Inc
- Spradley, J. P. (1979), The Ethnographic Interview, Holt, Rinehart and Winston,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