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구경희, 2003, 장소마케팅의 전개과정에 대한 연구 -전주 세계소리축제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구동희. 심승희(역), 1995, 공간과 장소, 도서출판 대윤, 서울 (Tuan, Yi-Fu, 1977, Space and Place: The Perspective of Experience, University of Minnesota Press, USA)
- 김우재, 2000, 지역문화상품개발을 위한 장소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도시축제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유심, 1997, 문화예술행사의 집행사례 분석: 광주 비엔날레 행사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태선, 1998,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Tenant 유치전략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현호, 2002, 정보기술산업의 장소특성적 입지에 관한 연구 -서울시를 사례로-,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김현호, 2003, '장소판촉적 지역발전을 위한 장소자산형성에 관한 연구,' 국토연구원, 국토연구, 36, 2003, 3., 77-95
- 신혜영, 2002, 문화예술축제 참여주체의 역할분석 -과천 마당극제를 사례로-,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오선재, 2004, 현대도시축제의 공간적 특성 및 행태 지원성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부 석사학위논문
- 유우익, 2004, '지역문화와 축제의 방향성,' (사)한국음악협회, 음악계의 현실적 문제와 해결방안의 모색, 제3차 정책포럼, 10-15
- 유지현, 2000, 테크시티(Tech-City) 조성방안에 관한 연구 -민관협력(Publc-Private Partnership)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유혜인, 2003, 압구정 문화축제의 특성변화에 관한 연구 -축제 주체의 변경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윤상근, 2004, 지역축제 방문자의 만족도 평가에 관한 연구 -수원 화성문화제를 사례로-,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무용, 2003,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한 문화정치론적 연구 -서울 홍대지역 클럽문화를 사례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지리학과 석사학위논문
- 이석환, 1998, 도시 가로의 장소성 연구 -대학로의 사례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협동과정 조경학 박사학위논문
- 이석환. 황기원, 1997, '장소와 장소성의 다의적 개념에 관한 연구,' 국토계획, 32(5), 169-184
- 이종영. 구동모(역), 1997, 내고장 마케팅 -지방자치시대의 투자, 산업, 관광유치방법-, 도서출판 삼영사, 서울 (Kotler, P. et al, 1993, Marketing Places: Attracting Investments, Industries, and Tourism to Cities, States, and Nations, Ths Free Press, New York)
- 이효재, 2003, 지역문화축제를 통한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함평나비대축제를 중심으로-, 전남대학교 대학원 행정학과 석사학위논문
- 최규창, 1997, 전략적 지역마케팅에 관한 연구 -지방자치단체의 기업유치전략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
- 최막중. 김미옥, 2001, '장소성의 형성요인과 경제적 가치에 관한 실증분석 -대학로에 로데오거리 사례를 중심으로-,' 국토계획, 36(2), 153-162
- Ashworth, G.J. & Voogd, H., 1990, Selling the City: Marketing Approaches in Public Sector Urban Planning, Belhaven Press, London and New York
- Brubaker, E., and Brubaker, M., 1995, Golden Fire: The Anniversary Book of the Oregon Shakespearean Festival, The Oregon Shakespearean Festival Association
- Davidson, J., 1995, Ashland, an Oregon Oasis: An Oregon Documentary, Webb Research Group Publishers, Oregon
- Entrikin, J. N., 1991, The Betweenness of Place, The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 Baltimore
- Haines, F. D. Jr., 1967, Jacksonville: Biography of a Gold Camp, Gandee Printing Center, Inc..
- Holcomb, B., 1999, Marketing cities for tourism, in Judd, D.R. & Fainstein, S. S.(eds.), The Tourist City, Yale University Press, New Haven and London, 54-70
- Kearns, G. & Philo, C., 1993, Selling Places: The City as Cultural Capital, Past and Present, Pergamon Press
- Lukermann, F., 1964, Geography as a formal intellectual discipline and the way in which it contributes to human knowledge, Canadian Geographer, 8(4), 167-172
- Oyler, V. W. Jr., 1971, The Festival Story: A History of the Oregon Shakespeare Festival, Ph.D. Thesis in Theatre Arts, UCLA.
- Relph, E., 1976, Place and Placelessness, Pion Limited
- Relph, E., 1985, Geographical experiences and being-in-the-world: the phenomenological origins of geography, in Seamon, D. & Mugerauer, R. (eds.), Dwelling, Place and Environment: Towards a Phenomenology of Person and World, Columbia University Press, NewYork, 15-31
- Tuan, Yi-Pu, 1976, Humanistic geography, Annals of the Association of American Geographers, 66, 206-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