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승희(2001). 언어 영재와 일반 아동의 작문에 나타나는 이야기 구조와 언어적 창의성의 발달 및 차이. 박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
- 김흥원, 조석희, 김민수(2002). 인문.사회 영재 판별도구 개발 연구(II)-언어 영재 판별검사 도구 개발을 중심으로.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 남승인, (2002). 영재교육 활성화 방안. 수학교육학술지, 제7집, 75-88
- 류지영, (2003). 효과적인 초등학교 영재교육을 위한 심화학습 프로그램의 개선에 관한 연구. 교육과정연구. 21(3), 433-452
- 박경숙, 오영주(1997). 언어 영재 판별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 박성식(2003), 영재교육의 발전역사와 의의. 박성익 외. 영재교육학 원론, 13-48. 서울: 교육과학사
- 박성익, 조석희(1996). 과학영재교수법. 대전: 한국과학재단
- 박영목(2002). 독서교육연구에 있어서의 사회. 문화적 접근. 독서연구, 제7호
- 서혜애, 손연아, 김경진, (2003). 영재교육기관 교수.학습 실태 분석.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 오승현(2002). 영재교육 세부 실천방안-영재교육종합계획(안),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안) 수립을 위한 공청회자료, 한국교육개발원
- 우한용(1998). 창작교육의 이념과 지향. 문학교육학. 2, 221-251
- 이병진 편역 (1992). 초등교육원리. 서울: 문음사
- 이순영(2002). 언어영재의 개념과 언어영재 교육프로그램 구성에 관한 문헌연구. 석사 학위논문. 고려대학교
- 전경원(2000). 영재교육학. 서울: 학문사
- 노석희(2003), 언어 영재. 박성익 외. 영재교육학 원론, 367-405. 서울: 교육과학사
- 조석희, 김홍원, 박성익, 정현철(2002). 영재교육진흥 종합계획 수립 방안.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 조석희, 박경숙, 김흥원, 김명숙, 윤지숙(1996). 영재교육의 이론과 실제. 한국교육개발원 연수자료
- 최관영(2003). 고등학교 일반 영재를 위한 국어과 영재교육의 방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연세대학교
- 최현섭, 최명환, 노명완, 신헌재, 박인기, 김창원, 최영환(1999). 국어교육학개론. 서울: 삼지원
- 헤럴드경제 2004 2. 21일자 연예 기사: 천만관객 신기록 달성
- Bromley, K. (1988). Language arts. Boston, MA: Allyn and Bacon
- DeHann, R. F., & Kough, J. (1956). Identifying students with special needs. Chicago: Science Research Associates
- Feldhusen, J., Asher, J., & Hoover, S. (1984). Problems in identification of giftedness, talent, or ability. Gifted Child Quarterly, 28(4), 149-151 https://doi.org/10.1177/001698628402800402
- Feldman, D. H. (1986). Nature's gambit. New York: Basic Books
- Fox, L. H., & Durden, W. G. (1982). Educating verbally gifted youth Fastback 176. Bloomington, Indiana: Phi Delta Kappa Educational Foundation
- Gagne, F. (1991). Toward a differentiated model of giftedness and talent. In N.. Colangelo, & G. A. Davis (1991). Handbook of gifted education(pp.65-80). Boston: Allyn and Bacon
- Gardner, H. (1983).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New York: Basic Books
- Manson, J. (1984). Gifted education: believing in miracles. Utah Schools, May
- Michael, L. S. (1958). Secondary-school programs. In N. B. Henry(Ed) , Education for the gifted. 57th year books. Part II of the national society for the study of education. Chicago: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Michael, L. S. (1958). Secondary-school programs. In N. B. Henry(Ed), Education for the gifted. 57th year books. Part II of the national society for the study of education. Chicago: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Olszewski-Kubilius, P. & Whalen, S. P. (2000). The education and development of verbally talented. In K. A. Heller, F. J. Monks, R. J. Sternberg, & R. F. Subotnik (Eds.), International handbook of giftedness and talent (pp. 397-411). Kidington, UK: Elsevier
- Piirto, J. (1992). Understanding those who create. Dayton, OH: Ohio Psychology Press
- Rose, M (1988). Narrowing the mind and the page: Remedial writers and cognitive reductionism. College Composition and Communication, 39, 267-286 https://doi.org/10.2307/357468
- Stanley, J. C., Keating, D. P., & Fox, L. H. (Eds.) (1974). Mathematical talent: Discovery, description, and deve Zopment(pp 23-46). Baltimore, MD: The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
- Sternberg, R. J., & Williams, W. M. (2002). Educational psychology. Boston: Allyn and Bacon
- Tannenbaum, A. J. (1986). Gifted Children: Psychological and educational perspectives. New York: Macmillan
- Thompson, M. C. (1996). Formal language study for gifted students. In J. VanTassel-Baska, D. T. Johnson & L. Neal Boyce (Eds.), Developing verbal talent: Ideas and strategies for teachers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students (pp. 149-173). Needham Hts., MA: Allyn & Bacon
- Treffinger, D. J. (1986), Fostering effective, independent learning through individualized programming. In J. S. Renzulli(Ed,). Systems and models for developing programs for the gifted and talented Mansfield Center, CT: Creative Learning Press
- VanTassel-Baska, J, Johnson, D. T., & Boyce, L. N. (1996). Developing verbal talens. Cambridge: Havard University Press
- Vygotsky, L. (1978). Mind in society: 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 Cambridge: Havard University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