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일체형 교육 경험으로부터의 IT교육 지원정책 제안

  • Published : 2004.05.01

Abstract

IT 또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있어서 완성도 있는 프로젝트를 생산하도록 하는 프로젝트 수행중심의 교육이 적합한 것은 해당 교육계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바람직한 대학의 커리큘럼이 구체적으로 제시되기도 하였다. 이러한 인식의 선상에서 정부의 지원정책이 방향을 잡은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라고 생각된다. 이에 따라 많은 대학에서 프로젝트 수행중심의 교육을 시도하고 있으며 이는 매우 고무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Keywords

References

  1.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정책연구보고서 소프트웨어 교육강화를 위한 졸업프로젝트 실천방안 김진형(외)
  2. 정보과학회지 v.21 no.9 산학일체형 프로젝트 수행 중심의 IT 교육방안 연구 김태희
  3. 공학교육연구 v.6 no.2 대단위 학점(9학점) 프로젝트수행 수업사례 연구 옥보명;신동귀;박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