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성진(1999). 소비자의 전자상거래 이용 실태 및 피해유형. 소비자보호원
- 김상용, 박성용(1999). 전자상거래에서의 혜택요인과 위험요인에 따른 실제 및 잠재 소비자에 대한 연구. 한국소비자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한국소비자학회, 79-114
- 김선숙, 이은영 (1999). 인터넷 의류제품 구매자의 유형화에 관한 탐색적 연구. 유통연구, 4(2), 2-23
- 김재휘, 박유진, 김지호(2000). 사이트 구성요소에 대한 평가가 사이트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1(1), 83-102
- 김태하(1997). PC 통신 서비스를 통한 가상소매업의 소비자 만족요인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현정, 이은영, 박재옥(2000). 인터넷을 통한 패션상품 구매행동의 탐색적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4(6), 907-917
- 구양숙, 이승민(2001). 온라인상의 패션제품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온라인 점포속성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5(6), 1100-1111
- 박 철(2000). 인터넷 탐색가치에 의해 분류한 온라인 소비자 집단별 특성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2(1),31-51
- 박현희(2001) 인터넷 패션 쇼핑몰의 감성요소와 화면 구성요소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소비자보호원. [URL=http://www.cpb.or.kr]
- 어패럴뉴스(2000a). 전자상거래업체 신규사업 다각화, PB 제품개발, 오프라인사업병행. 5월 18일자. [www.aparelnews.co.kr/index/intemet_news.html].
- 어패럴뉴스(2000b). 할인쇼핑몰 '아코스 닷컴' 오픈, 5월 19일자.[www.apparelnews.co.kr/index/internet_news.html].
- 양유영, 천종숙(2000). 카달로그 쇼핑. TV 홈쇼핑. 인터넷 쇼핑에서 제공하는 의류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한국의류학회지, 24(8), 1137-1145
- 이상호(2000). 전자상거래 의류 시험결과 소비자보호원
- 이승민(2001). 인터넷 패션 쇼핑몰 이용 소비자의 행동의도 결정요인.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 이은진, 홍병숙 (1999). PC 통신 및 인터넷 이용자의 통신판매를 통한 의류제품 구매성향. 한국의류학회지. 23(7), 1007-1018
-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1997). 소비자행동. 서울: 법문사
- 이형미 (1999). 인터넷 상거래에서 소비자 만족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인터파크(1999). [URL = http://www.interpark.com.]
- 임철훈(1998). 인터넷 쇼핑몰 선택시 결정변수와 만조도 및 애호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고려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조영주, 임숙자와 이승희 (2001).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의류제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위험지각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5(7), 1247-1257
- 최은영 (2000, Aug.). 인터넷상의 의류상품 제시방법과 구매의사결정과의 관계 연구. 복식, 50, 103-115
- 패션인사이트(2000). 신유통경로-인터넷 . 5월 1일자
- 패션인사이트(2000). 섬유패션인터넷 사이트 전쟁. 3월 13일자
- 패션인사이트(2000b). 인터넷 전용 신사복 런칭. 5월 22일자
- 패션인사이트(2000c). 정확한 화면 정보제공이 열쇠. 4월 10일자
- 하오선, 신혜원(2001). 인터넷 의류구매자의 의류쇼핑행동, 태도 및 특성. 한국의류학회지, 25(1), 71-82
- 한경석, 노미현(1998). 전자상거래의 역기능 개선을 위한 주요 실패요인 분석. 경영정보학 연구. 8(1), 103-124
- 한국경제신문(1999). 11월 4일자
- 한국전산원(1994). 정보화 역기능 현황 및 분석, 12
- 한국전산원(2001). 한국인터넷 백서. 서울: 한국전산원
- 한상린(1998, 12월). 전자상거래 환경에서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마케팅[On-line]. [http://kmarketing.co.kr/mag].
- Arons, L. (1961, Fall), Does television viewing influence store image and shopping frequency. Journal of Retailing, 37(3), 1
- Bloch, P. H., & Richins, M. L. (1983). Shopping without purchase: An investigation of consumer browsing behavior.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0, 389-393
- Chen, Q. & Wells, W. D. (1999, Sep/Oct), Attitude toward the site. Journal of Adveltising Research. 39, 27-37
- Eighmey, J. & McCord, L. (1998). Adding value in the information age: Uses and gratifications of sites on the world wide web.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1, 187-194 https://doi.org/10.1016/S0148-2963(97)00061-1
- Gardner, D. (1971, May), Is there a generalized pricequality relationship?,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8, 241-243 https://doi.org/10.2307/3149770
- Hoffman, D. L. & Novak, T. P. (1996, July).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s: Conceptual foundations. Journal of Marketing, 60, 50-68 https://doi.org/10.2307/1251841
- Howard, J. A. & Seath, J. N. (1969), The theory of buyer behavior, New York John Wiley and Sons
- 입력오류
- Kadison, L. M. (1998, April), On retail strategies: The look-to-buy imperative, The Forester Research Report, 1(10). [URL=http://www.forestor.com/cgi-bin/cgi.pl]
- KNP 보고서(Korean Netizen Profile, 2000), [URL=http://knp,adic.co.kr]
- McConnell, J. D.(1968), Effect of pricing on perception of product quality,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52, 331-334. https://doi.org/10.1037/h0026040
- Steenkamp, J. E. M. & Wedel, M. (1991), Segmenting retail markets on store image' using a consumer-based methodology, Journal of retailing, 67, 30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