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한국지역지리학회지 v.7 no.1 지리교과의 통합교과적 접근방안: 초등 사회과 학습 내용 조직을 중심으로 강경원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제8차 사회과 교육과정 기초연구 공개 세미나 자료집 21세기 사회변화와 지리교육의 방향 권정화
- 교과의 통합적 운영 김대현;이은화;허은실;강진영
- 초등사회교육 v.11 자기 주도적 학습에 대응하는 사회과 학습의 준거-구성주의 학습관을 중심으로- 김왕근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사회과교육과정 기초연구 전문가 초청 세미나 자료집 v.연구자료 ORM 2000-8 사회과 통합 문제와 역사, 지리, 일반사회의 관계 김왕근
- 일상생활에 근거한 지리교과의 재개념화 박승규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사회과교육과정 기초 연구 전문자 초청 세미나 자료집 v.ORM 2000-8 사회과 통합교육과정: 지리, 역사, 일반사회와의 관계 류재명
- 교육학 대백과 사전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사회과교육과정 기초연구 전문가 초청 세미나 자료집 v.ORM 2000-8 사회과 영역들간의 관계와 관계설정에 관한 연구 서태열
- 대한지리학회지 v.35 no.1 지리교육의 구성주의적 접근을 위한 또 하나의 구성-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을 중심으로- 송언근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사회과교육과정 기초연구 전문가 초청 세미나 자료집 v.ORM 2000-8 21세기에 기대도는 사회과의 내용 범위 및 편성 문제와 통합사회과 문제 송언근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사회과교육과정 기초연구 전문가 초청 세미나 자료집 v.ORM 2000-13 지리교육의 목표 및 내용 구성의 원리와 방향에 대한 토론 송언근
- 한국교육학회 2000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교육철학의 새로운 패러다임: 사회적 실제에의 입문으로서의 교육 유재봉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사회과교육과정 기초연구 전문가 초청 세미나 자료집 v.ORM 2000-13 지리교육의 목표 및 내용의 구성 방향 이영민
- 초등사회과교육논집 v.9 사회과 간학문적 단원구성을 위한 연구: 미국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이종일
-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논총 v.10 초등 사회과 교재의 간학문적 단원구성에 대한 검토: 제6차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이종일
- 대한지리학회지 v.33 no.4 대구분지의 자연환경과 선사 및 고대의 인간생활 황상일;윤순옥
- 신지리학개설 홍순완(외 5인)
- The New Constellation: The Ethical-Political of Modernity/Post Modernity Bernstein, R.
- Educational Leadership v.49 no.2 Planing integrated curriculum Darke, S. M.
-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Denzin, N.
- Teaching and Learning Elementary Social Studies Ellis, A.
- Integrated Teaching Methods: Theory, Classroom Applications, and Field-Based Connections Frazee, B.;Rudnitski, R.
- Situated Learning: Legitimate Peripheral Participation Lave, J.;Wenger, E.
- The Reflective Practitioner: How Professionals Think in Action Schon, D.
- The Reflective Turn: Case Studies in and on Educational Practice Schon,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