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연재 / 디지털콘텐츠

  • Published : 2000.06.01

Abstract

디지털이 만드는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질서가 이렇게 요구하고 있다. 소리없이 완성되고 있는 디지털 혁명으로 그동안 60억 지구촌 소비자들이 안방을 지켜오던 텔레비전을 위시해 전화, VCR, 팩시밀리 등이 폐기처분 될 운명에 처해 있다. 가히 혁명에 가까운 디지털 세계의 변화는 결국 인터넷 같은 새로운 물결로 다가 오면서 우리의 삶과 사고의 방식 마저 뒤바꿔 놓고 있기 때문이다. MIT미디어랩의 연구소장이자 와이어드지의 인기 칼럼리스트인 니콜라스 네그로폰테교수는 그의 저서 <디지털이다>에서도 세계의 경제 질서가 아톰에서 비트로의 이동을 이렇게 지적하고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