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工業敎育의 方向

  • 발행 : 1982.04.01

초록

일반적으로 산업에 소요되는 기술인력을 크게 나누면 고급기술인력 (engineer, technologist)과 중견기술인력 (technician)및 기능인 (crafts man, skill worker) 으로 나눌 수가 있다. 국가경제를 발전시키고 국력을 신장시켜 80년대 국제경쟁에서 뒤지지 않으려면 유능한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교직이 불가피하다. 1982 년도 우리나라의 교육시책 방향중 공업교육시책에 해당되는 "고도산 업사회에 부응하는 과학기술교육의 진흥"은 그 비중을 상당히 크게 두고 있으며, 또한 "복지사회 구현을 위한 평생교육의 확충"도 공업교육 측면으로 불 수 있다고 하겠다. 공업교육의 시책방 향을 학교급별로 고찰해 보면 다음과 같다.학교급별로 고찰해 보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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