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First-Person Shooter Game based on Unreal Engine 5

언리얼 엔진 5 기반 1인칭 슈팅 게임 설계 및 구현

  • Chaehun Lee (Catholic University of Pusan) ;
  • Seongho Kim (Catholic University of Pusan) ;
  • Kiwon Seo (Catholic University of Pusan) ;
  • Minseok Kim (Catholic University of Pusan) ;
  • Soyoung Hwang (Catholic University of Pusan)
  • 이채훈 (부산가톨릭대학교) ;
  • 김성호 (부산가톨릭대학교) ;
  • 서기원 (부산가톨릭대학교) ;
  • 김민석 (부산가톨릭대학교) ;
  • 황소영 (부산가톨릭대학교)
  • Published : 2024.01.17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게임 논리와 밸런스를 바탕으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게임 개발의 요구를 고려하여 언리언 엔진 5 기반 하이퍼 FPS 게임의 설계와 구현을 제안한다. FPS 게임 내에도 정통 FPS, 배틀로얄, 그리고 하이퍼 FPS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 순전히 총으로만 싸우지 않고 캐릭터마다 고유스킬을 사용하여 전투할 수 있는 것이 하이퍼 FPS이다. 제안하는 게임 개발을 위해 다양한 게임엔진 중에서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비교적 쉬운 작업 흐름을 가지고 있는 언리얼 엔진을 선정하였다. 개발 결과의 테스트를 통해 제안한 게임과 EOS(Epic Online Services) 연동으로 다중 사용자들의 접속과 플레이를 확인하였다.

Keywords

References

  1. J.-H. Bhae, Y. Choi, "A comparative study on the displaying ammo UI in VR FPS game: based on HUDs, Spatial Elements, and Diegetic Displays,"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 23, No. 4, pp. 613-620, Apr. 2022
  2. Unreal5, https://www.unrealengine.com/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