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lementation of VR Multi-games using Photon Network, 'Arcade VR Battle'

포톤 네트워크를 이용한 VR 멀티게임 구현, 'Arcade VR Battle'

  • Han-Moi Shim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Jun-Han Shin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Geon Namgung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Min-Woong Lee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Yong-Sik Kwak (Dept.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심한뫼 (명지전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신준한 (명지전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남궁건 (명지전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이민웅 (명지전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곽용식 (명지전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23.01.11

Abstract

현재 게임 시장에서 VR 게임이 가지는 영향력은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기존의 VR게임들은 대부분 Multi-Play를 지원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본 논문에서는 Photon Network와 XR Plugin을 사용하여 2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Arcade 장르의 VR 경쟁 Multi-Game을 구현하였다. 이에 필요한 서버는 리슨 서버 방식으로 Master Client가 게임을 시작하면, Game에 참가한 다른 Client Player는 Photon Network의 RPC 기능을 사용하고 Player의 동작, Game 진행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Server에 동기화하여 Multi-Play게임을 할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