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21.07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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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539-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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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
Development of a Difficulty-Controllable Defense Game with Random Topography Generation
랜덤 지형 생성 기반의 난이도 조절이 가능한 디펜스 게임 개발
- Yoo, Hongseok (Departmen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Kang, Min-Sung (Departmen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Shin, Young-Ho (Departmen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Jang, Jae-Hyun (Departmen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Joe, Seong-Heon (Departmen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유홍석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강민성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신영호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장재현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조성헌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Published : 2021.07.14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랜덤 생성 알고리즘을 도입한 디펜스 게임을 제안한다. 기존의 디펜스 게임은 지형물의 변형 및 확장이 불가능하다. 그것에 착안하여 지형물들의 위치가 랜덤으로 생성되는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본 게임은 지형물이 랜덤으로 생성되지만, 난이도에 따라 연속적으로 생성될 수 있는 지형물의 개수를 차별화하고, 사용자가 추가로 설치할 수 있는 지형물의 개수에 제한을 두었다. 또한 조작 가능한 캐릭터를 생성해 적을 공격할 수 있게 구현하여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