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21년도 제64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9권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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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83-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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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
게임에서 이중 랜덤 박스의 유형 분석과 사용자 인식 연구
A Study on the Type Analysis and User Recognition of Double Random Boxes in Games
- Heo, Ge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발행 : 2021.07.14
초록
현재 한국 게임 시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비즈니스 모델인 이중 랜덤박스는 게임 내의 밸런스에 영향을 주고 게임의 재미를 더해 주지만 유저와 게임사 간의 갈등도 초래한다. 이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을 연구하기 위해 이중 랜덤박스의 종류에 대해서 조사하고 사용자 설문을 통해 랜덤박스에 대한 유저들의 인식과 사용에 대한 생각을 조사한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게임사와 유저 간 이중 랜덤박스 사용의 타협점을 제안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