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Analysis of Changes in Corona 19 Digital Commerce Marketing

코로나19로 인한 디지털커머스 마케팅 변화에 대한 분석

  • 서동현 (배재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
  • 이정문 (배재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
  • 김지현 (배재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
  • 박준형 (배재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
  • 구상준 (배재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
  • 김석훈 (배재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 Published : 2020.07.15

Abstract

소비자의 소비 습관에 따라서 기업 또한 E-커머스와 결합된 비대면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고 언택트 마케팅은 기술력과 결합되면서 대면서비스를 시행했을 때의 노동력이 줄어들 것이고, 자연스럽게 인건비의 감소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강제로 비대면 소비를 접하게 된 소비자는 온라인 서비스의 간편함을 경험하게 되었고 이는 온라인 서비스의 확산으로 이어져 있다. 이에 따라 코로나 종식 이후에도 소비자는 언택트 서비스의 편리함과 신속함을 지속적으로 원할 것이다. 그러한 소비자의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써 언택트 문화는 발전을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