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9.07a
- /
- Pages.67-68
- /
- 2019
A Study on Effective Test Processing of Small Game Development Projects
소규모 게임 개발 프로젝트의 효과적인 테스트 프로세싱에 관한 연구
- Ha, Yoo-Ji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Lee, Min-S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Jung, Eun-bi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Kim, Hyo-Nam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Published : 2019.07.10
Abstract
소규모 인원으로 구성한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서 품질 관리를 수행할 때 폭포수 개발과 같은 전통적인 개발 방법론을 적용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상황에 따라 적용할 수 있도록 일부 과정을 수정하여 스크럼 방식의 애자일방법론을 제시한다. 본 논문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적용하는 애자일 기법을 게임 개발에 맞춘 테스팅 방식을 적용하여 실제 개발 과정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인지를 검증하고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