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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Ad-Effect Maximization Exploiting User's Support and Shar

유저 간 지지도 및 유저의 공유 빈도를 활용한 효과적인 광고효과 최대화 방안

  • 홍석진 (한양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
  • 고윤용 (한양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
  • 김상욱 (한양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
  • 박계환 ((주)청년)
  • Published : 2018.05.1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기존 광고대행 유저 추천 서비스의 광고대행 유저 선출 방업이 갖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향력 최대화 (Influence maximization) 연구 분야의 기술을 활용하여 (1) 유저들 간 단계적으로 파급되는 광고효과를 고려한 광고효과 최대화 방안을 제안한다. 나아가 보다 정확한 광고효과 평가를 위해, (2) 유저 간 지지도 (support) 및 (3) 유저의 컨텐츠 공유 (share) 점수를 정의하고 광고효과 최대화 방안에 반영하였다. 실 세계 데이터를 이용한 실험을 통해 제안하는 광고 대행 유저 선출 방안이 전통적인 선출 방안들보다 광고 효과가 더 큰 유저들을 선출함을 입증하였다.

Keywords

Acknowledgement

Supported by : 한국연구재단, 중소기업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