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f Elastic Collision Model of a Circular Object in a 2 Dimensional Space for Realistic Game Implementation

현실감 높은 게임 구현을 위한 2차원 공간상의 원형 물체의 탄성충돌 모델 연구

  • Ko, Jae-Hyeop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Bang, Jung-W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고재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방정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17.01.10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공을 쳐서 구멍에 넣는 당구 게임을 제작하면서 실제 물리 현상과 같은 충돌 구현을 위해 사용한 여러 가지 상황에서의 원형 물체의 2차원 탄성 충돌 모델 구현 방법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