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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학습을 이용한 불만족 고객의 예측

Prediction of Unsatisfied Customers Using Machine Learning

  • 오세창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
  • 최민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Oh, Se-Chang (Dept. of Computer Software, Sejong Cyber University) ;
  • Choi, Min (Dept.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발행 : 2016.04.29

초록

많은 기계학습 문제에서 특정 선택 문제는 전체적인 성능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이는 불만족 고객의 식별 문제와 같이 수 많은 특징을 사용하는 문제에서 더욱 절실하다. 본 연구에서는 중요한 특징을 찾고 중복성을 제거하기 위한 몇 가지 대표적인 방법들을 불만족 고객의 식별 문제에 적용하였다. 이를 통해 먼저 정보 획득량 지표로 의미 있는 특징들을 선별하고, PCA를 사용해서 남아있는 중복성을 줄이는 방법이 가장 좋은 결과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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