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6.07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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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27-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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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
A Case Study On Learning Game Using An Unity Engine
Unity Engine을 이용한 학습용 게임 개발 사례
- Yoon, Seok-Hyun (School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윤석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16.07.12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Unity 엔진을 이용한 학습용 게임개발의 구현 내용을 소개하였다. Unity 엔진을 이용하면 필드의 제작, 캐릭터 애니메이션 세팅, 스크립트 작성, Asset 관리, 레벨 디자인 등 많은 작업을 하나의 통합 환경에서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컴파일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게임을 제작하는 도중 언제라도 실행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개발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 할 수 있다. 본 연구의 과정은 게임 앱 설계 관련 프로젝트의 수행이나 학습용 게임 개발의 학습 모형을 제시한 사례로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