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5.01a
- /
- Pages.39-40
- /
- 2015
Research of immersive elements for Fun Game
재미있는 게임의 몰입요소 연구
- Ahn, Seon-Min (Dept. of Digital Contents, Dongseo University) ;
- Yoon, Seon-Jeong (Dept. of Digital Contents, Dongseo University)
- Published : 2015.01.22
Abstract
'재미있는 게임은 성공한다.'는 가정 아래 본 논문에서는 재미있는 게임이 가지고 있는 몰입 요소들을 연구한다. 연구의 목적은 성공한 게임들을 분석하여 어떤 몰입 요소들을 제공하는지를 파악함으로써 개발할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더 높이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Nicole Lazzaro이 제시한 '4 Keys to Fun'을 활용하여 성공한 게임들을 분석함으로써 재미있는 게임이 제공하는 몰입요소를 찾아보았다.